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고나라 사기 수법들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중고나라 사기 수법들에 관한 유형별 포스팅입니다. 잘 숙지를하셔서 사기같은 것은 당하지 않고 원하는 제품을 안전하고 저렴하게 구입하시길 바랄께요!

중고나라 사기수법 판별법(당하고 나서 후회하지 말아요!)

1.안전한 거래를 거부합니다.

안전거래라는 것은 판매자가 인증절차와 판매자로 등록을해야하기에 사기꾼들이 안전거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읍니다.

2.카톡으로 꼬시는 판매자

카톡만으로의 거래는 거의 100%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드시 통화나 문자로 거래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판매물 게시글에 사진이 없다?

왜 사진이 없어요?라는 질문에 이핑계 저핑계를 대면서 실제로 존재하지도 않는 퀄리티가 높은 제품을 글로만 작성하여서 구매자를 낚시하는 경우가 왕왕 일어납니다.

판매자가 해당 제품을 가지고 있다고한다면 사진을 올리지않을 이유는 전혀없읍니다. 다양한 각도에서의 사진을 요구해보세요. 만약 판매자가 그것을 거절한다면 100% 사기입니다.

4.직거래를 거부하는 판매자도 사기꾼

거래 장소를 이상한 곳으로 "한강철교 밑에서 4시 20분에 만나요" 라든가 구매자가 찾아갈수 없는 곳이나,구매자가 찾기가 어려운 곳을 정하고 시간내에 힘들다고 하면, "택배로 거래를 하시겠어요?"라고 요구를 한다면 걸려들지 말아야합니다. 사기꾼의 낚시에 당하는 당신은 말 안해도 아시죠?

5.판매하는 물건이 터무니없이 싼 경우

예를 들면 갤럭시S10 기종이 출시된지 얼아되지도 않았는데에,가령 이 갤럭시s10이 70만원인데 이것을 너무 싼 반가격 이하로 내려서 27만원에 판매하려는 경우' 당신을 호구로 보고 그러는 것입니다. 걸려들라고. 여기에 걸려들면 이날은 술에 만취해야하는 날입니다.

물건을 구매하기전에 판매자 아이디 연락처,판매자의 다른 게시물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가 10건이하인 판매자거나 첫거래를 하는 판매자보다는 거래건수가 많은 판매자에게서 속을 확률이 적은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고나라에서 거래시에 사기를 당했다 싶으면 참지말고 즉각적인 처리가 필요합니다. 흔히 사기꾼들은 주로 쓰는 수법중에 하나가 '쟤 저러다 말겠지?'라는 것입니다.

만약 귀찮아서,그냥 액땜한 샘 치자라고 넘어가버린다면 사기꾼들에 의해서 제 2의 피해자,제3의 피해자가 나타날 수 있읍니다.

이럴땐 판매자의 핸드폰 번호와 문자내역,송금을 한 통장번호, 송금내역, 각종 거래서에 확보한 자료들을 모아서 경찰에 신고를하는것이 또 다른 피해자를 만들지 않는 길입니다.

번외.혹 중고나라론?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서 입금을 유도한 후에, 물품을 보내지는 않고 입금이 된 돈으로 도박을하거나 대출금을 갚는 행위를 중고나라론이라고 합니다.

대출사에서 흔히 사용하는 '땡땡론'이라는 이름이 붙는 이유는 도박으로 돈을 따게되면 돈을 돌려주거나, 물건을 보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품 발송이나 금액의 반환을 차일피일 미루면서 입금받은 돈을 개인의 목적을 사용한 후에, 나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도 사기를 쳐서 그 입금을 받은 돈으로 돌려막기를 한다거나 경찰에 신고를 지연시키는 행위를 하거나,연락이 두절된채로 잠적을 해버리는 중고나라의 유저를 대상으로 등장하는 신종 사기 수법이라고 합니다.

이 신종 사기 수법은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유가 되고 잇으며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확산중이라고 합니다.

+중고나라론에서 사용하는 방법

실물로 가지고 있는걸 중고나라에 올립니다.

인증샷까지 날리면서 선입금을 일단 받읍니다.

입금받고 ㅅㄷㄹ를 타든 ㅂㄱㄹ를 하든 일단 뿔립니다.

실패하면 그 돈을 다시 구해야합니다.

다시 중고나라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다른 물품을 판매합니다.

인증샷까지 날리면서 유혹해서 선입금을 일단 받읍니다.

실패했는데 팔 물품이 없으면 '처음으로 돌아가서 실물로 가지고 있는걸 중고나라에 올립니다" 더이상 물건이 없으면 밑에 방법을 사용합니다.

물품을 안보네냐고 상대방이 머라머라 할껍니다.

그러면 쫄지말고 계속 보내준다고하면서 버팁니다. 중고나라론 처음할때 절때 한 물건으로 두명 이상한테 팔지마라고 합니다.

이유는 나중에 둘이 고소하게되면 그것은 사기죄가 되기 때문이랍니다.

계속 버티면서 돈을 구해서 도박을 하든 뭘하든 돈을 마련합니다.

이제 서서히 돈이라도 다시 달라고 할껀데 그래도 대 신 돈보내준다는 말은 자금이 마련될때까지 하지마라고 한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물품을 보내준다고만 하라는 것입니다.

1주일 정도 지나게되면 고소를 할껀데 그러면 해당 관할 서에서 출석요구를 한다고 합니다.

서에가서 당당하게 얘기하라고 합니다. 물품 노내려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보냈읍니다.

물품도 가지고 있고 보낼수 있다고 당당하게 나가면 사기꾼이 아니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빡칠수 잇게 가지고 놀아야합니다. 그리고 이과정에서 개거품을 물고 머라고하면 너한테 욕할수도 있는데 전화녹취도 하고 문자기록이랑 카톡기록도 다 남겨놓으라고 합니다.

욕설을 햇으면 성공한거라고 가르치죠. 물품을 보내고 다시 경찰서에 가라고 합니다.

신고하고 합의금으로 500만원정도 불러라고 합니다.

울고불고 하면 인심쓰는척하면서 합의금을 300만원으로 낮춰주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합의를 해주고 사다리를 타세요.

전부 날리고 다시 맨처음으로 돌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중고나라론에서 중고나라론을 악용하기 위한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팁이라고 합니다. 절대 여기에 당하면 아시죠? 당신만 바보가 된다는것을요.

+또 다른 중고나라론

도서관에서 절판이 된 책들을 빌려다가 중고나라에서 중고로 팔고서는 도서관에 전화해서 책을 잃어버렷다고 하면서 원가만을 돌려주고 남은 금액을 먹는 수법이라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