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50대 남.여별 관심사

안녕하세요:) 50대의 관심사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50대의 라이프스타일

50대는 대부분 친목을 다지기 위한 모임에 참가를 하고, 볼거리를 찾아서 지역축제를 즐기는 편이랍니다. 하지만 레저는 동적인 것보다 휴식하면서 즐길수 잇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먹거리에 있어서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기를 원하는 것이 50대입니다. 여기에 관광명소를 가장 선호하긴하지만, 산림욕이나 온천을 즐기는 등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와 반면 놀이공언,수영장,스키장등 활동적인 레저시설은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50대의 경제활동은 사회가 고령화 됨에 따라서, 중장년츠으이 경제활동 참가율이 상승세를 타고 있읍니다. 50대 역시나 두번째로 경제활동 참가율이 높은 세대입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를 찾아서 지역축제에 참여하는 것을 즐겨하며, 각지역마다 열리는 축제의 참여성이 가장 많은 세대입니다. 50대의 지역 축제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다양한 볼거리이며, 잘 알려진 축제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들의 친목을 위하여서 단체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높으며 종교단체에 참여하는 비율이 비교족 높은 연령층입니다.

50대는 식료품 구매시에 맛을 중요하시면서, 건강을 함께 고려하는 편입니다. 타 연령층에 비해서 식료품의 원료가 무엇인지, 친환경 제품인지를 주요하게 생각합니다.

50대의 소비성향

인터넷 쇼핑은 비교적 하지 않으며, 대신 구매시 비용은 높은 편입니다. 인터넷 쇼핑시에는 주로 데스크탑을 주료 이용하고, 타 연령에 비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 이용률은 적은 편입니다. 

유명 연예인이 나오는 광고를 가장 선호하는 편이고, 일반인이 모델로 나오는 광고도 선호하는 편입니다. 50대에서는 약 20%만이 인터넷을 통한 쇼핑을 이용하는 중이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이용률이 떨어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 이용비율이 낮은 반변에 평균 구매 비용은 월 평균 6만원으로 다른 연령층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소액결제가 비교적 적은 편이며 5만원에서 10만원대의 구매 비용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50대가 가장 선호하지 않는광고는 애니메이션이들어간 광고를 가장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모바일 광고를 접하게 되고, 다른 연령층에 비해서 뉴스기사를 통해서 모바일 광고를 접하는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평소에 관심이 있던 광고를 선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호기심으로 클릭하는 경우는 다소 적은편입니다. 50대가 모바일 광고를 클릭하는 이유는 평소 관심이 있던 광고여서가 50대 남자가 53,9%,여성이 48.4%이며, 광고 내용이 궁금해서가 남성이 41.3%,여성이 42.5%이며, 제품이나 서비스가 궁금해서 클릭하는 경우가 남성의 경우 32.6%,여성이 44.9%입니다. 

그리고 무료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는 광고 클릭은 남성이 32.6%,여성은 34.3%라고 합니다. 미디어를 사용하는 비율은 낮지만, 활용도가 높아 이용시간이 길고, 사용목적이 분명한 편입니다. 그리고 남성은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여성은 카카오스토리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이용목적

50대의 인터넷 이용목적 1위는 자료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가 남성이 91.6%,여성은 91.3%로 가장 높은 편입니다. 2위는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남성이 76.1%,여성이 85.5%이며,여가활동을 목적으로는 남성이 68.6%,여성이 86.4%, 인터넷으로 금융을하기 위한 퍼센트테이지는 남성이 30%,여성이 41.8%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구매 및 판매 목적으로는 남성이 22.6%,여성이 46.3%입니다. 그외에는 홈페이지 운영,커뮤니티,SW다운로드/업그레이드,교육,학습,구직활동,파일공유 서비스등입니다. 

무선인터넷을 접속하는 방식은 LTE보다는 아직 2G나 3G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이용률도 비교적 낮으며, 와이브로 혹은 테더링의 사용 비율도 미비하다고 합니다. 

휴대폰을 통해서 자료를 찾거나 소통을 하는 것이 보편적인 50대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뉴스나 생활정보를 통해서 주로 얻기를 원하고, 일반적인 웹서핑을 즐기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50대 여성의 경우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본격정인 갱년기가 시작됩니다. 신체의 갑작스러운 변화로 인해서 모든 질환 발생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운동과 함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영양소를 챙기고 취미생활로 정서적인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