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벌가의 모든것

재벌 가계도 15탄(코오롱,OCI)

대한민국 대기업 재벌 가계도편입니다.코오롱 가계도,OCI그룹 가계도와 계열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코오롱 가계도

 

이원만(코오롱 창업주)와 아내인 이위문 사이에서 첫째인 이동찬(코오롱 명예회장)과 며느리 신덕진이 있으며 손녀는 첫째손자 이봉필과 첫째 손녀며느리인 임승엽, 둘째인 이애란과 남편인 노영태,셋째인 이미자와 남편인 박성기,넷째 이동보, 다섯째 이미향과 남편인 허영인(SPC그룹 회장)이 있읍니다.

첫째인 이동찬(코오롱 명예회장)과 며느리인 신덕진 사이의 자녀는 첫째 손녀 이경숙과 남편인 이문조(영남대학교 교수,故 이효상 전 국회의장의 3남)이 있습니다.

둘째딸 이상희와 남편인 고석진, 셋째인 이혜숙과 남편인 이동혁(고려해운회장,故 이학철 고려해운 창업주 장남)가 있습니다.

넷째손녀 이은주와 남편인 신영철(의사, 故 신병현 전 부총리의 장남), 다섯째손자 이웅열과 손녀며느리 서창희(서병식 동남갈포공업 회장의 장녀) 사이에 증손자 이규호(코오롱 인더스트리 부장)과 증손녀 이소윤,이소만이 잇으며,여섯째손녀인 이경주와 손녀사위 최윤석이 있습니다

코오롱그룹의 지배구조 및 계열사로는 수처리 사업으로는 코오롱 워터앤에너지, 그린순창과 그린경산, 이앤아이에너지와 그린화순,중앙종합기계가 있으며 전자사업분야에는 네오뷰코오롱이 잇으며, 시스템 게발 분야 계열사로는 코오롱베니트가 있읍니다.

제약 분야 계열사로는 코오롱제약,코오롱생명과학이 있으며, 건설사업 분야 계열사로는 코오롱 환경서비스와 코오롱글로벌, 코오롱씨엔씨와 크리오텍, 덕평랜드와 미래환경에너지, 김천에너지가 있읍니다. 산업자재 분야 계열사로는 코오롱글로텍과 코오롱플라스틱, 필름전자재료 분야 계열사로는 KFNT와 코오롱에버레이,(주)코오롱과 코오롱인더스트리, 의류소재 분야의 계열사로는 코오롱패션머티리얼과 마우나오션개발, 코오롱 인베스트먼트와 그린나래가 있읍니다. 기다 분야 계열사로는 스위트밀과 코오롱 에코에너지가 있읍니다. 2016년 30대 그룹에 첫 신규진입을 한 코오롱은 재계서열 30위로 공정자산은 9조 5370억으로 추정되고 있읍니다.

OCI그룹 가계도

 

박화실과 남편 이화림(OCI그룹 창업주)의 사이에서 자녀인 첫째 이수영(OCI그룹 회장)과 며느리인 김경자(OCI미술관 관장)사이에서 손자인 이우현(OCI사장)과 손주며느리인 김수연(김범명 전 국회의원 장녀)사이에서 증손자 1남 3녀가 있으며, 둘째 이우정(넥솔론 관리인)과 며느리 이성은이 있으며, 셋째 이지현(OCI미술관 부관장)과 증사위인 김성준(회사원)이 있읍니다.

아들인 이복영(삼광글라스 회장)과 며느리인 박형인 그리고 손주 손녀 이정현과 손주사위인 김주용(제이씨데코 코리아 대표), 이우성(이테크건설 전무)와 손주며느리인 구은아(LG그룹의 회장 장녀)가 있으며, 이원준(삼괌글라스 상무보)가 있읍니다.

이화영(유니드 회장)과 며느리인 이은영 사에서 손녀 이희현과 손녀사위인 한상준(유니드 부사장, 한승수 전 총리 장남), 둘째 손주 이우현(유니드 상무보)와 손주며느리인 문영규가 있읍니다.

이정자와 사위인 이병무(아세아시멘트 회장)사이에서는 손자손녀로 이훈범, 이훈송, 이숙희와 사위인 이응선(전 국회의원, 강원.홍천)사이에서 손자,손녀인 이주연,이우연,이숙인과 남편인 김일(재미교포)가 있읍니다.

또한 유니온 이회삼(전 유니온 회장)과 이회림(OCI그룹 창업주)와는 형제 지간입니다. 유니온과 OCK그룹은 같은 회사라고 보아도 무방할듯 합니다. 이회삼(전 유니온 회장)과 아들 이건영(유니온 회장),손자 이우선(유니온 상무)가 있읍니다.

OCI 계열사로는 오씨아이, 오씨아이 이태리얼즈, 오씨아이 스페샬티, 디씨알이, 오씨아이 정보통신, 오씨아이 에스엔에프, 오씨아이 에스이, 오씨아이 파워, 오택, 이테크건설, 삼광글라스, 오씨아이상사, 유니드, 유니드엘이디가 있으며 이 외에도 몇개 계열사가 더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읍니다. OCK 그룹은 2016년 기준 재계서열 24위로 공정자산은 11조 4290억원으로 추정되었읍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