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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건강법

천기누설 여름철 보양식 근대효능과 요리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기누설에서 無 더위! 제철 보양식 BEST #중에서 하나로 소개한 근대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1위인 기력 회복과 다이어트에 최고의 과일인 복분자! 그리고 2위인 혈당 걱정없는 크린빈에 이어서 3위인 비타민K가 풍부하면서 골다공증 예방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채소인 근대편입니다.

근대는 여름철에 약해지기가 쉬운 뼐르 튼튼하게 해주면서 더위를 타파하는 채소입니다. 

근대에 대한 소개?

1.풍부한 비타민K로 골다공증을 옙ㅇ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근대가 여름철 보양식인 이유는 더위가 계속되는 무더위에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지게 됩니다. 

그럴 경우에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시토닌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는데, 이렇게되면 파골세포의 활성도가 증가되어서 골다공증을 유발시킵니다. 

천기누설 여름철 보양식 근대효능과 요리법

이때 비타민 K가 다량 함유가된 근대를 섭취하게 되면 파골세포의 활성도를 줄여주면서, 조골세포를 활성화시켜서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근대는 제철이 6월에서 8월 사이인 채소로, 명아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서 분류는 엽채류,채소 입니다. 

주요 생산지로는 경기도 남양주와 포천, 양평과 경상북도 에천입니다. 근대는 특유의 향과 맛으로 근대쌈, 근대된장국, 근데 된장 무침등 여러가지고 활용이 가능합니다. 

 

근대는 자체 생명력이 강해서 잎과 줄기를 잘라먹게되면 새 잎이 곧 돋아난다고도 하여서 예로부터 부단초나, 군달이라고 불리었읍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근대는 속을 보하고 기를 내리며 오장을 잘 통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을정도로 약재로 식재료로 사랑받아 왔다고 합니다.

3.근대의 종류는 청근데와 적근대가 있으며 100g 당 16kcal의 칼로리라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의 풍부로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과 뼈건강,면역력의 증진에 좋으며 포만감과 노폐물의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 함량으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풍부한 무기질의 함유로 소화와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아주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실제 비타민K 함량을 보게되면 상추가 203,배추가 187,근대가 350이라고 합니다. 

'천기누설 無 더위! 체철 보양식 BEST 3'에서 비타민K가 뼈와 칼슘을 결합하게 하는 오스테오칼신의 생성에 도움을 준다는는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읍니다. (출처:안동과학대학교 치위생과)

근대로 할 수 잇는 요리!

천기누설 여름철 보양식 근대효능과 요리법

근대 겉절이 만들기

손질한 근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줍니다. 그후 고춧가루 2 큰술과 식초 1큰술을 넣고 거기에다가 다진 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서 양념장을 우선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뼈를 튼튼하게 하는 보양식의 비법 재료인 건자두와 프룬을 넣고 근데와 조물조물해서 뭉쳐줍니다. 

여기에 말린자두나 건자두, 프룬을 넣는 이유는 뼈조직 생성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상승시키는 효과로 인해서 골다공증 완화에 더욱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근대 쌈밥 만들기

근대를 살짜기 데쳐내어서 줄기와 잎을 따로 분리합니다. 참기름과 통깨로 밑간을 한 밥에다가 근대 줄기를 넣고 섞어 줍니다. 근데 쌈밥의 쌈장을 만드는 방법은 호두와 참께를 넣어서 뼈 튼튼 견과류 삼장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데쳐낸 근대 잎에 밥을 넣고 돌돌 말아서, 견과류 쌈장을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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