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로 전환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요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서 사회적으로 골치가 아픈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도 예외는 아닐텐데요. 이유는 카카오톡에는 자신의 정보뿐만이 아닌, 친구들의 정보까지도 있습니다. 

하지만, 친한 친구들이라면 자신의 생일은 당연지사로 알고 있을 것이며, 구지 알리고 싶지 않는 친구들도 있을줄 알아요. 

이런 친구들에게 작년에 드디어 카카오톡 메신저의 업데이트로 생일을 표시할수도 있고, 비공개할 수도 있게끔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예전 카스인 카카오스토리에서만 설정이 되던 부분이 카카오톡에도 적용이 된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생일에 크게 의미를 두지않는 편이고, 또한 한턱내라, 생일빵해라는 등의 소리가 듣기 싫습니다. 그래서 카톡에서 자신의 생일의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은 컴퓨터(PC)의 카카오톡에서는 이것이 되지를 않습니다. 제가 확인했어요. 헤헤.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맨 끝에 있는 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나서 상단 우측에 잇는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혹시 카카오톡에서만 내 생일을 비공개로 설정한다고 해도 카카오스토리에서 비공개를 하지 않앗다고 한다면 사람들이 내 카톡에서 스토리로 들어가서 생일을 알수 있기에 둘다 비공개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에 들어가셔서 메뉴중에서 개인/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보안 설정에 들어가게되면 계정 밑에 카카오 계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계정 정보 항목을 클릭하고 내 정보 관리 메뉴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후에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깔아두고 로그인만 하고 비밀번호는 아무렇게나 해두셧다면 찾으셔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셨다면 자신의 생일이 표시가 되는데 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연도와 몇월 몇일 자신의 생일 정보가 있는것을 지우고서는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생일이 비공개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알리고 싶지 않은 내 생일이나 정보, 공개하기가 좀 꺼려지신다면 위에서 말한것처럼 비공개로 설정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