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몸에 면역력 올리는 좋은 식품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과히 어마하다고 볼 수 있을것입니다. 평소에 면역력이 강한 음식을 섭취한다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힘이 빠지거나 아픈 경우는 막을수 잇을 수 있습니다.

몸에 면역력 올리는 좋은 식품

A:키토산

게 종류나 가재와새우의 껍질에 함유가 된 물질인 키토산은 노화된 세포를 활성화하는 하면 면역력을 강화해서 질병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의 생체를 자연적으로 이츄하는 능력이 활성화됨으로 생체리듬을조절한다고도 합니다.

키토산의 다른 역할은 과잉생산이 된 유해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서 배설하는가 하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을 하기도 하며, 혈압상승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흡착해서 장에 흡수가 되는것을 막고 체외로 배출시켜서 혈압이 상승하는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혈당을 조절,간 기능을 개선하고, 중금속과 오염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B:오메가 3

오메가 3에 함유된 지방산은 염증이 발생하게되는것을 감소하고, 백혈구가 잘 활동하도록 도와주어서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어 면역체계를 제대로 튼튼하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천식과 당뇨,류마티스관절염이나 루푸스,다발경화증이나 파킨슨병,알츠하이머나 알러지 등은 우리의 면역체계가 게을러서가 아닌 지나치게 활동적이거나 균형이 흐트려지고 깨져서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때에 오메가 3의 지방산이 풍부한 기름을 섭취한다면 열과 통증,부어오르는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실예로 에스키모인들은 당뇨나 천식같은 장애를 겪지 않는다고 하는데 기 이유는 그들이 주식으로 먹는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 3가 들어있기 때문이라고합니다.

바꾸어 말한다면 오메가 3가 포함된 음식을 많이 먹게되는 사람들은 면역질환에 걸리게 될 위험이 아주 낮으면서, 오메가 3 지방산으로 면역장래를 치료한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과 관련해서 질병이 잇는 경우에는 오메가 3를 섭취하게 되면 항암제의 복용량을 줄이고 자체로서도 면역장애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C:비타민 C

비타민은 우리의 몸안에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가하면 영양흡수를 도와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기능을 하는것인데, 이는 체내에서합성이 되지 않아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를해야만합니다.

비타민 C는 피로와 스트레스에 취약한 현대인들과, 성인병에 쉽게 노출이 된 현대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영양소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받을수록 비타민 C는 우리 몸밖으로 빠른 속도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을 경우에 비타민 C를 많이 섭치해야만합니다.

비타민 C는 그 자체만으로도 면역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 몸안에 면역체게예 관여하는 백혈구의 에너지가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비타민 C만 충분히 섭취한다고 하면 면역성이 강해져서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나 세균성질환,알러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D:비타민 D

비타민 C와 더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D입니다. 흔히 우리가 쉽게 알고 잇는 미국의 뉴스인 CNN 방송에서 미국의 질병통제예방통제센터의도움을 받아서 신종플루를 이겨내는 30가지 방법을공개했습니다.

 

여기에 비타민 D의 섭취에 관한 내용이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어린 18세 미만의 학생일 경우에는 반드시 비타민 D를 섭취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놈은 바이러스와 병원체에대한 면역반응을 증진시키는가 하면 세균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E:홍삼

홍삼의 여러 기능중에 하나는 면역력의 증진과 피로회복입니다. 홍삼에는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와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많아서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합니다. 우리나라의 식양청에서도 홍삼의 면역력 증강효과를 입증한바 있습니다.

F:아미노산

우리 몸의 주된 부분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잇는데, 이 단백질은 다양한 아미노산으로 결합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미노산은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는가 하면, 소장에서 소화가 흡수가 되는 것을 돕고, 간 기능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한 경우에는 면역물질을 충분히 만들어낼 수가 없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 외에도 벌꿀에 많은 프로폴리스,당귀, 백작약,천궁 또한 면역력을 올리는 식품이라고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