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어스 로드뷰 사용법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자신이 가고자하거나 궁금한 지역을 찾을때에서는 '구글지도 로드뷰'라는 것을 검색하시면 되겟습니다. 이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구글 어스 다운로드라고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이유는 국내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으로 해결이 되겠으나, 해외에서는 구글지도인 로드뷰나 구글 어스를 사용하여야지만 하기때문입니다.

구글 어스 다운로드와 사용법

PLAN A:저는 일단 네이버에서 구글 어스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해봤습니다. 하지만 스샷이 막혀있어서 이미지의 출처는 구글에서 검색해서 수정하였다는 것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이전에는 구글 어스가 유료였던 적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지금에서는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는것 잊지마세요.

 

PLAN B:검색을 통해서 구글 어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셧다면 서비스 약관에 동의 여부를 묻게됩니다.

이때에 그냥 동의및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PLAN C:설치가 끝나고나면 프로그램 왼쪽 상단 검색란이 보이게되는데, 여기에 자신이 가고싶은 위치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어를 입력하셧다면 검색버튼을 누르게되면 지도가 해당 위치를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PLAN D:자신이 궁금한 나라에 대해서거나 미국 국회의사당에 대해서 먼저 검색을 해서 자신이 보고자하는 곳에서 보고 싶은 위치를 최대한 마우스로 확대합니다. 아니라면 마우스를 더블클릭할때마다 화면이 확대가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PLAN E:이제 로드뷰로 화면을 전환하면 되는데, 지도 오른쪽에 여러가지 아이콘들 가운데 중간에 노란색으로 사람모양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자신이 보고자하는 곳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가져다 놓습니다.

PLAN E:그렇게 되면 그림에서와  같이 지정한 위치에 로드뷰가 나타나게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