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뼈에 좋은 음식들 알아보자요!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갈수록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뼈도 약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렇다면 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뼈에 좋은 음식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네둉. 이는 뼈의 골밀도를 높여서 뼈를 강화시키고, 골절시에 뼈가 잘 붙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평소 콩을 자주 즐겨서 섭취한다면 뼈 건강에 좋을뿐 아니라, 뼈에 금이 간다거나 골밀도가 낮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우유

뼈 잘 붙는 음식으로 빼놓을수가 없겠죠? 우유 100g당 105mg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지금 현재 나와있는 식품중에서 칼슘 흡수율이 가장 높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유에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풍부하며, 하루에 우유 220ml를 마신다면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D의 98%가 섭취된다고 합니다.

오렌지

과일중에서도 유독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랍니다.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서 뼈를 잘 붙게하면서 강력한 소염작용으로 뼈가 붙는 과정중에 통증을 줄인다고 합니다. 이 말고도 비타민C는 인체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우리 모을 빠르게 회복시킨다고 합니다.

견과류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가 되어있는데, 이는 체내에 들어온 칼슘이 벼를 튼튼하게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서 각종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

뼈에 필요한 미네랄과 칼슘 아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슘은 뼈에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뼈가 튼튼해지는데에 꼭 필요하며,아연은 뼈가 부러졌을때에 뼈가 다시 자라나는데 필요한 화학적인 반응을 유도해서 빠른 치유를 돕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들로는 굴과 소고기,맥아등이 있습니다

 

케일

뼈가 잘 붙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이유인즉, 뼈 건강에 필수 성분이라고 할 수 잇는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랍니다. 또한 뼈가 붙는 기간에 칼슘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뼈가 약해지기도 하고 잘 부러질 수 있답니다

브로콜리

부러진 뼈를 붙이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가 된 이유에서입니다. 비타민K는 체내에서 여타 미네랄들과 결합을 해 새로운 뼈의 형성을 돕기 때문이라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피망

녹색피망은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는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서 뼈가 빠르게 치유되게 돕습니다. 콜라겐이 하는 역할은 뼈 주위에 잇는 조직들과 피부의 구성요소로서 뼈의 지지대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콜라겐하면 닭발,돼지껍데기를 들 수 있답니다

멸치

이미 다들 알고 계시듯이 칼슘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뼈 건강에도 아주 좋은 멸치는 어린이들의 간식이나 반찬으로도 아주 그만입니다. 이때 뼈에 더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비타민D,마그네슈이 풍부한 음식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자주 많이 멸치를 섭취하게 되면,요로결석에 걸릴 수 있는데 그걸 피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표고버섯

비타민D가 아주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에서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골다공증,골연화증등에 뼈와 관련하여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됩니다. 표고버섯은 따로 먹는것도 좋겟지만 고기를 먹을 때에 같이 먹게되면 좋습니다.

바나나

비타민K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골밀도의 소실을 늦추어주면서 골절의 치료를 빠르게 합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K가 많은 것은 녹색 잎채소와 올리브,카놀라 오일에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골밀도를 증가시키며, 감자에도 칼륨이 풍부하다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