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블랙푸드 효능과 종류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말중에 블랙푸드 블랙푸드라고들하는데 과연 블랙푸드에는 무엇이 있는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 블랙푸드에는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서 끄적여 봅니다.

블랙푸드의 정의

자연에서 나오는 모든 까만 음식을 블랙푸드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오디,검은콩,블루베리,목이버섯,흑미,흑임자(검은깨),가지,미역,포도,수박씨 등이 있습니다.

블랙푸드 오디 효능

포도당을 비롯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가 된 오디는, 내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들을 개선시킵니다. 오디씨에는 비타민 E가 들어있어서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블랙푸드 흑임자 효능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는 107가지의 곡류중에서 가장 으뜸으로 꼽히는 흑임자는 '병에걸려서 말할 기력이 없는 사람에게 처방'하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밥을 지을때에도 넣어서 먹는 곡식들 중에서도 보리와 콩,기장을 제치고 흑임자의 효능이 가장 좋아서 巨(글 거),勝(이길 승)자를 거서 거승이라고 불리운다고 합니다. 

이웃나라인 중국에서도 불로장수의 식품이라고하여서 귀히 여겼고, 선약이라고 한답니다. 참깨와 들깨는 혈액순환을 돕기는 하지만 몸을 보하는 효과는 없습니다. 그러나 검은깨는 몸을보하기에 회복식이나 건강식으로 사용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죽과 인절미,선식,강정입니다. 밥에 넣어서 먹을때에는 꼭꼭 씹어먹지 않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기에 여러번 씹어 먹어야 합니다. 참깨 들깨와는 다르게 시력회복과 당뇨치료에도 쓰이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토코페롤과 안토시아닌 색소를 함유하고 잇어서 피부에 좋으며, 노화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케라틴 성분은 탈모와 두피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문헌에 의하면 1년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지게되고 2년을 먹으면 흰 머리가 검게 변하고, 3년을 먹으면 치아가 튼튼해진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요즘은 자극적인 음식들로 인하여서 나트륨이 다량으로 함유가된 음식을 먹게 됩니다.

이럴때에 검은깨인 흑임자를섭취하게 되면 과하게 섭취가된 나트륨을 몸밖으로배출합니다. 나트륨이 높으면 고혈압이나 당뇨,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다른 효능은 골다공증에도 좋은데, 깨안에 있는 단백질과 아연으로인해서 뼈를 더욱 튼튼하게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블랙푸드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노화방지가 뛰어납니다. 노화가 이루어지는 이유는 몸안에 활성산소들이 많은 활동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활성산소라고해서 좋은것이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이야기하자면, 우리 몸안에 있는 폐기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의 몸은 각종 질병들에 노출이 되는데, 블랙푸드를 섭취하게 되면 노화를 진행해가던 활성산소가 점점 중화가 되어서 꾸준하게 먹을시에, 섭취하지 않을때보다 노화가 더디게 진행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시력에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블랙푸드 검은콩 효능

검은콩은 밥과 함께 넣어서 섭취할 경우에는 탈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이는 검은콩에는 시스테인과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입니다.

두피에다 영양분의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꾸준하게 먹는다면 머리카락과 두피의 결합이 점차 끈끈하여서 잡아당기더라도 쉽게 모발이 빠지지 않게됩니다.

블랙푸드의 주된 효능은 검은색을 띠고 있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시력을 개선시키고 몸안에 쌓이는 중금속을 몸밖으로 배출,혈당을 조절하는 기능까지 있어서 당뇨를 예방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