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유튜브 동영상 추출 쉽게하기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추출을하고 싶을땐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는 네이버나 다음 줌 구글에서 유튜브를 검색을 합니다. 물론 유튜브 주소를 알고 계시다면 직접 입력하셔서 검색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자신이 소장하고 싶은 노래나 동영상을 검색을 합니다. 전 예전 노래방 알바할때 마치고 혼자서 자주 부르던 지국현 작사.작곡의 노래인 김도완의 남자도 때론 여자이고 싶다를 선택했답니다.

가끔이지만 나도 어쩔때에는 삐지고 틀어지기도 하는 너와 똑같은 여자이고 싶은데 왜 너는 그걸 이해 못하니

 

왜 항상 나는 남자이기 대문에 모든걸 이해할거라 믿니 너무 힘들땐 나도 너처럼 기대어 쉴 수 잇는 어깨가 필요해

라는 가사의 곡으로 당시 2002년에 발매가 되었던 이곡이 당시 20살 초반이던 저에게 와 닿은 노래여서 선택했답니다.

당시 질풍노도의 시기인 무서울것이 없었던 20대 저와 함께한 곡이어서 선곡을..ㅎㅎ 하지만 지금도 노래방을 가면 언제나 부르곤 한답니다.

잡설은 그만하고 이제 유튜브에 들어가서 검색을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노래나 동영상으로 말이죠!

 

자신이 원하는 노래와 동영상을 검색하면 대부분 www.이런식으로 주소가 시작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www.youtube이런 식의 주소에다가 www.ssyoutube 이런식으로 넣은후에 엔터키를 쳐줍니다.

두번째 방법은 동영상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들어가시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공유라는 버튼이 보이실텐데 클릭해 주세요. 클릭!

그리고 나서 보시면, 사진에서처럼 주소가 뜨면서 옆에 복사라고 있답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주소가 복사가 되게 됩니다. 이제 그 주소를 상단 주소창에다가 넣으시면서 www.ssyoutube.com으로 바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창 즉 광고창이 새로운 탭창으로 열리게 되는게 그건 닫아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닫고 보면 원래 창에 사진에서와 같이 다운로드가 모이실 겁니다. 그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다운로드의 경로를 지정해주지 않는이상은 사용자-Administrator-다운로드 방에 저장이 됩니다. 그곳에서 잘 다운로드가 되었는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ssyoutube로 해서 안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그럴때는 당황하지 마세요. 그럴때를 위해서 클립다운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http://www.clipdown.co.kr/ 사이트 클릭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이 통하지 않을경우에는 클립다운 clipdown을 컴퓨터에 설치를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다운로드받게된 동영상은 다운로드방에 저장이 됩니다.

클립다운 프로그램은 자칫 램에 cpu에 과부하를 초래할 수 있답니다. 설치를하시되 자신이 다운로드 받고픈 동영상을 소장하셨다면 삭제하시고 다음에 또 다운로드 받고픈 동영상이 있을때에 다시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