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구글 비밀번호 변경 쉽게하기

안녕하세요:)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은 구글 비밀번호가 변경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들 계시는가요?

전 한번 정하면 변경이 안되는 줄 알고서 구글 아이디를 만들고 한번도 변경을 해본적이 없답니다. 근 10년간을.

제 생각은 최대의 사이트인 구글에서 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가 없을까? 라는 의문심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간단했답니다.

제가 아는 구글 비밀번호 변경 방법으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처음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기본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실텐데요.

일단은 구글의 @gmail.com으로 시작하는 본인의 구글 아이디와 기존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었다는 전제하에서입니다.

위에 사진에서처럼 스마트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에로 접속을하시던가, 아니라면 컴퓨터에서 크롬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하는 방법입니다.대부분의 크롬은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한 시작 주소가 구글일것입니다.

구글에 로그인을 하기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합니다. 그런데 혹 아이디가 기억이 나지 않는분들을 위해서의 방법은 크롬에서의 @gmail.com 아이디나 휴대폰을 입력하기 밑에 보신다면 "이메일을 잊으셨나요?"라고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서 이메일을 찾고나서, 비번찾기로 구글계정복구가 나온다면 "다른방법시도"를 누릅니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본인의 휴대폰으로 알림문자 발송하시겠습닏까? 라는 물음예 예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계정 복구를 시도하는 사람이 본인인가요?냐는 물음이 자신의 휴대폰으로 오게되는데 이때에 "예"를 클릭합니다.

이제 다시 자신의 컴퓨터나 피방 컴퓨터에서 "최소 8자리 이상"의 영문과 숫자를 조합해서 만든 비밀번호를 만들고는 다시 밑에다가 아까 재설정한 비밀번호를 그대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 됨 창이 나오면 계속을 눌러줍니다. 크리고 크롬 동기화를 사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혹시 나온다면 사용을 눌러줍니다.

아니라면,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이 지금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우측 상단에서 점이 여러개 네모칸으로 된 것을 클릭해 줍니다.

이미 로그인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눌러서 Google 계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홈/개인정보/데이터 및 맞춤설정/보안/사용자 및 공유/결제 및 구독/도움말/의견보내기의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서 다른것은 다 넘어가고 "보안"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면 바로 위의 사진처럼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부분과 새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부분이 잇는데, 여기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비밀번호를 설정하기전에 가능하다면 숫자+영문+특수문자를 하면 좋겟지만, 간혹 특수문자를 비밀번호로 허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에서는 숫자와+영문의 조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리구 나서는, 2차 비밀번호 설정하는 부분에다가 체크를 해주시고 비밀번호 변경을 누르시면 구글 비밀번호 변경은 완료가 됩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수많이 가입을 한 사이트들에 비밀번호를 일일이 기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어려운 숫자+영문으로해서 10자 정도의 비밀번호를 자신이 기억할 수 잇는 것으로 만드신 후, 혹 특수문자가 들어가야하는 가입이 되는 사이트가 잇다면 비밀번호+특수문자를 입력하시면 다른 사람들이 알아내기도 어려울뿐더러 기억하기도 쉬울 것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