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리니지2레볼루션 무과금 완전공략

리니지2 레볼루션 무과금 공략노하우 2탄입니다. 캐릭을 6개정도 키우고 320을 넘기길 수차례 캐릭 여러번 망쳐먹었어요. 제가 무과금으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다들 리니지2 기억하시나요? 리니지1 리니리2를 기억하시는분들,그리고 아이온을 기억하시는분들이라면 지금쯤 나이가 다들 40대 이상이실텐데요.

그럼 본격적인 리니지2레볼루션 무과금으로 줄기는 공략법을 알아볼까요? 무과금이라고하더라도 어느저옫 첨에 인벤을 늘리기 위해서 3300원 결제를해서 즐기시면 더욱 더 돈을 많이 모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이니 패스를하셔도 됩니다.

다른 무과금 글들을 살펴보니 룬작업을 다루고 계시던데요.

첨에 룬작업부터하게 된다면 망합니다. 100%. 이렇게되면 현질을 안할수가 없게되겠죠.

 

리니지2 레볼루션을 무과금내지 소과금으로 즐길수 있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경써야 할 것들은 먼저 업적 등급과 집혼석,그리고 몬스터 도감과 몬스터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신섭이면 엘리트 무기와 방어구,악세와 용족 방어구,용족 무기,그리고 마생무기는 랩업만하게 되고 출석만 꼬박꼬박하면 다 챙기실 수 있습니다.

룬작업을 초반에 러쉬하지 않아야하는 이유는 밑에가서 설명을 드릴까합니다.

또 스킬 트리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이 잇으실텐데요. 전 엘더이다보니 엘더는 기본적으로 엑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은 만땅 찍어야합니다.

어차피 랩이 올라가게되면 스킬포인트는 남아돌게 됩니다. 부담없이 찍으셔도 됩니다.

 

악세는 초반에 주는 악세와 150랩이 되면 메인퀘를 진행하다보면 주는 보조 악세(장신구)가 있습니다. 이때 드는 생각은 과연 악세 종류가 많은데 무엇을 선택해야할지에 대해서입니다.

1차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첨에 선택하는 장신구는 엘븐장신구 세트입니다. 그리고 150이되면 이때 선택을 많이하는 것이 나센 장신구세트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무과금으로 즐기고자 할때에 절대해서는 안될것 중 한가지가 던전에서 '핫타임'을 눌러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핫타임과 동시에 몹을 빨리 잡기 위해서 정령탄을 키게되는 겨웅가 있는데 '핫타임'과 '정령탄'은 던전에서는 버리는게 좋습니다.

이 둘을 사용하게되면 핫타임의 부작용은 핫타임을 키고하면 랩업이 빠르고 아이템 드랍률이 상승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핫타임과 정령탄을 사용해서 사냥하다보면 나중에 강화를해야하는데 돈이 없고,장비를 레벨업,강화하는데 돈이 없어서하지를 못하게 될 것입니다.물론 정령탄도 떨어지게되면 사야하니 다 돈이죠.

 

그리고 또 하지말아야 할 것이 합성이라는 것,그리고 룬 작업입니다. 룬 작업은 한마디로 말하면 돈먹는하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그래서 나중에 돈이 없어서 캐릭을 버리고 새로 키우시게된다거나 아니라면,현질을해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하지말라는 것이 많죠. 그대신 반드시해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업적 등급 올리기,펫 강화와 레벨업,아가시온 뽑아서 성장을 시키는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지말아야하는거싱 기본적으로 메인퀘스트를하다보면 주게되는 무기와 방어구의 UR작업입니다. 이것은 필요가 없습니다. 첨으로 주게되는 SR방어구들이 엘리트 방어구인데 이것은 특성강화를 10 10 5 5 정도로만하셔서 특성강화가 10이 된것을 두부위만 일단 UR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아니라면, 용족방어구와 무기는 다 주는거니까 UR작업은 안하셔도 됩니다.아가시온을 뽑아서 성장시키는데에만도 기본적으로 1,700만 아데나가 소모가 됩니다.

또 한가지는,사냥할때 쓰이는 잡혼석에 옵션은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215랩이 되면 코아를 한방에 주기 때문에 215이전에 몬스터를 잡아서 얻게되는 코어에 대해서는 신경쓰실 필요 또한 없습니다.

무자금 레벨업과 장비세팅 Tip

아카데미 혈맹에 30랩부터인가 가입하게되는데요. 이때 일일퀘스트 기란자치령에 퀘스트가 열리면 랩에 상관없이 그것만하셔요.이때에 기란자치령에서 잡아야하는것은 곰돌이입니다. 그것으로 매일 혈맹 일일퀘스트를하셔서 혈맹에 아지트에 들어가게되면 물약만드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코어물약만 만드세요.

SR 특성장비는 용족무기와 방어구부터 특성강화,그리고 그 다음은 인간형 방어구,무기,그 다음은 마생방어구와 마생무기입니다. 메인퀘스트를 하다가보면 180랩에 주는 마생무기는 버리거나 뽀개면 안되요.나중에 고랩되면 또 필요합니다.

메인퀘스트를 하다가 받게되는 경험치 물약은 막힐때마다 드세요.그리고 비밀의 숲 하층에는 악마몹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이때에 악마무기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출석체크를해서 받으시거나 5,5000원 무기 선택상자를 사셔서할 수 있는데, 만약에 악마무기를 구하지 못할경우에 무과금이기에 캐릭을 2주 넘게 접속하지 않게되면 바로 복귀유저라고해서 첫날에 무기선택상자에서 SR 악마무기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라면 저같은 경우에 혈맹 출석체크와 기여도를 올리니 A급 악마 무기를 주는것을 그동안 모아둔 레벨업 재료로 SR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에 방법은 2가지입니다. 1.271 2차전직전까지 초스피드로 열랩을하시면서,2차 전직후에는 노경험치로 오올지 사냥으로 아덴 모아서 쭈욱 레벨업하는 방법

2.악마무기가 있다면,비밀의 숲 하층 230랩이 되면 열리는 던전에서 서큐버스 데몬자리에서 악마무기로 262까지 오로지 닥사입니다. 서큐버스가 마프도 주니까 여기서 버티는 방법입니다.

만약에 2번 방법으로 갈 경우에는 지루하니까 260랩에 메인퀘 한번 돌리시고 273랩까지만 메인퀘스트를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메인퀘스트는 안하셔도 무방

1번 방법으로 할 경우에 용의 동굴 1층과,용의 동굴 2층에서 기본기 세팅 다하시고, 용족세트 만드시고,이때에도 코어물약은 나중에 엄청 필요하니 기란자치령에서 기란곰 100마리 잡고 아지트에 가셔서 코어물약 매일 만드셔요.

케릭을 키우고자 할겨우에 다른 게임은 랩이 깡패라고 리니지2 레볼루션도 그럴것이다라는 생각은 버리셔야합니다. 저 랩이 깡패다라는 다른 겜을 레볼루션에 적용시켰다가 키운 캐릭만 6번째랍니다. 흐흑

천천히 던전에서 오토로 사냥돌리시고 매일 채집던전 도셔서 엘릭서 제작하시고, 엘릭서 제작으로도 투력이 많이 오른답니다.장비던전 도셔서 펫 레벨업하시고,매일 무료로 뽑가기 가능한 아가시온 뽑기로 아가시온 뽑아서 성장시키세요.거기에 돈도 엄청 들어가지만 이건 투력을 위한 투자입니다.

또 칭호작업도 투력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오만의 탑 클리어해서 룬 많이 모아서 룬작업하라는 얼토당토 않은 글들을 보게되는데 그렇게되면 망합니다. 오만의탑은 무자금에서는 패스합니다.

악세사리는 다섯개 분량을 공짜로 주니 메인 악세사리 먼저 유알로 만드시고 하다가보면 370랩정도 되면 보조악세 3개까지 유알로 가능합니다.

캐릭을 키우는것은 기본을 전제로 단계적으로하시면 투력도 빨리 오르고,재미납니다. 저처럼 아카데미 혈맹 재입학도 안하고 말이죠. 이때에 딱 세가지만 안하시면 됩니다.

신섭의 경우에 한번은 몬스터 도감을 주지만, 따로 작업해야하는 필드보스와 월드보스는 작업을해야 합니다.

월드보스인 죽음의 기요틴은 하루에 2번 오전 11시와 밤 11시에 소환되며, 자켄과 오르펜은 밤11시 즉 23시에 출현합니다.

필드보스의 보탐 시간은 매일 새벽 2시,새벽 6시,오전 10시,오후 2시,오후 6시,밤 10시에 소환됩니다. 시간을 잘 숙지하셔서 몬스터 도감과 몬스터 카드 작을하시면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하게되면 망하는 3가지

1.옵션작은 레드다이아 낭비입니다.

2.합성작업은 아데나 낭비입니다.

3.룬 작업은기본 1단계만 다 올리구 보관하세요. 그리고 공격,방어,크리티컬,피통 늘이는이것은 확률 35%까지 룬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티팩트 20개 사셔서 215랩에 등록하시고, 아가시온은 레드 다이아 생길때마다 꾸준히사셔야합니다. UR(유알) 장비는 기본적으로 엘리트 방어구 투피스하시고, 나머지 두개는 용족

마생은 건드리지 마시구요.용족방어구 2개,엘리트 방어구 2개,인간형 방어구 2개를 유알작업하시면 되겟습니다. 그리고 인간형 방어구와 무기는 안주니 출석 선택 레시피에서 모아서 만드시면 됩니다.

엘리트 방어구 기본적으로 UR 2부위를하는 이유는 방어구 재료로 무료로 주는것이 6개 정도라서 하는 것입니다.이는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합니다. 이 상태로 사냥에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엘리트 방어구를 만약 풀세트를 UR 유알 작업하신다면 그전에 던전에서는 통하지만, 시련의 동굴부터는 통하지를 않습니다. 반드시 종족별로 투피스가 필요합니다.34%씩 두개 68%에 두개,엘리트 26%해서 94% 방어하고,4%는 흡혈,그리고 깡방으로 버텨집니다.

이것은 무과금이기에 말그대로 출석 두배나 매일 사냥이나 이런거 도움없이 무과금은 사냥에는 전혀 한계가 없습니다.하지만 배경템은 불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강화를할 때에는 22,23까지는 일반 방어구주문서나 무기 주문서로 만드시고, 그 다음은 축복받은 방어구 주문서와 마프로 한건씩 도전해서 운에 맞겨야합니다.

끝으로 유알무기는 용족 무기,인간 무기,악마 무기 세종류만 UR 유알 작업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무과금으로 즐기기 추가수정분

저랩때에는 아무리 노력을해도 아데나가 모이지를 않습니다. 그러기에 180랩을 빨리 찍게되면 마생무기를 UR로 주게 되는데,그때부터 정예던전에서 사는 것입니다.

물론 그전에 162부터 기요틴 작업으로 상아탑 3층에서부터 사시는것도 추천합니다. 180랩부터 쭈욱 살게되면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게 될 경우에 270정도되면 5천만 아데나가 모인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처음 캐릭을 만들게되면 4일째 되는날에 SR무기 선택상자를 주게되는데 이때에 구마옵션인 악마 무기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앞전에도 말했다시피 UR 무기를 만들어야하는것 중에서 악마무기,인간무기,용족무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용족무기와 방어구는 어차피 매인 퀘스트를하다가 보면 자연적으로 얻게되는것이니 악마무기와 인간형무기는 따로 구해야합니다.

신섭의 경우에 한번은 몬스터 도감을 주지만, 따로 작업해야하는 필드보스와 월드보스는 작업을해야 합니다.

월드보스인 죽음의 기요틴은 하루에 2번 오전 11시와 밤 11시에 소환되며, 자켄과 오르펜은 밤11시 즉 23시에 출현합니다.

필드보스의 보탐 시간은 매일 새벽 2시,새벽 6시,오전 10시,오후 2시,오후 6시,밤 10시에 소환됩니다. 시간을 잘 숙지하셔서 몬스터 도감과 몬스터 카드 작을하시면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망토 강화법

만일 붉은 망토를 강화하고 싶으시다면 붉은 망토를 드신후에 망토의 실타래 3천개로 각인을하셔야 합니다.

망토의 실타래는 금요일날 상점에서 다이아 350개로 천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만약 망토를 강화하고 싶으시다면 망토를 기본적으로 2개씩 모으시고,실타래를 6천개이상 모으시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