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명절음식 잡채 15분만에 만들기

안녕하세요: 명절음식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잡채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백종원 초간단 잡채 만들기 재료

준비물로 준비할 재료에는 식용유,양파,파,표고버섯,목이버섯,후춧가루,간마늘,설탕,만능간장,당면,참기름,깨를 준비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초간단 잡채 레시피로 백종원 레시피입니다.

야채의 양은 얼마나 준비하면 될까요?

커피 마시는 자판기 커피에서 나오는 종이컵 기준이라거 미리 알아두세요.

1.당근은 우선 채썰어서 준비해서 종이컵이 완전 차지않게 한컵 준비하세요.

2.표고버섯 역시 먹기 좋게 썰어서 종이컵으로 꽉차게 준비해주세요.

3.양파는 얇게 썰어서 2컵(양파는 단맛을 내어줄뿐 아니라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줍니다.)

4.파는 대충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1컵을 준비합니다.

5.당면은 2컵을 준비하는데 이때에 불린 당면을 헹궈서 준비해 둡니다.2컵이라함은 일반 종이사발 기준으로 2컵입니다.물에 당면을 안담가놓을 경우에는 삶는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답니다.

6.만능간장 1컵을 준비하는데 이때에 만능간장 1컵의 기준은 소주잔 기준으로 준비합니다.

7.설탕 종이컵 1컵을 준비합니다.그리고 깨소금과 참기름,간마늘과 식용유는 종이컵 기준으로 반컵을 준비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한다면 당면 250g,시금치 150g,돼지고기 110g,건 목이버섯 2분의 1컵으로 3g,양파 2컵으로 180g,대파 3분의 2컵으로 40g,당근 3분의 2컵으로 40g,진간장 4큰술,황설탕 2큰술,참기름 4큰술,간마늘 2분의 1큰술,식용유 4큰술,꽃소금 3분의 1큰술,통깨 2분의 1큰술,MSG 3분의 1큰술,후춧가루 1g,캐러멜 1g을 준비합니다.

재료가 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잡채를 제대로 빠르게 만들어볼까요?

백종원 초간단 잡채 만들기 레시피

1.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2.파를 넣고서 파기름을 식용유와 파를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줍니다. 이때에는 식용유에다가 파를 넣고 저어주는데 그렇게하다가 거품이 나게된다면 파기름은 완성입니다.

3.양파와 표고버섯,목이버섯과 당근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4.후춧가루를 두번 툭툭 뿌려주세요.

5.새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겹겹이 잘려진 양파가 분리될때까지 볶아주세요.

6.파를 넣고 참기름을 후라이팬에 둘러주세요.

7.간마늘과 설탕,만능간장을 넣고는 설탕이 녹아서 살짜기 진득해질때까지 저어주세요.

8.설탕이 녹아서 사알짝 진득해질 때까지 저어주세요.

9.불을 끈 상태로 비빔밥을 비비듯이 살짜기 뒤적뒤적 해주시고,참기름과 깨를 넣어서 고소하게 마무리하면 됩니다.

만능간장 만들기

재료는 돼기고기 간거랑 진간장과 설탕만 있으면 됩니다.

이때 돼기고기 간걸로해서 종이컵 3컵이 필요합니다. 한컵에 대략해서 200g정도 된다고하니,600g이면 된다고 합니다.

진간장은 고기의 2배를 넣어야하기에 종이컵으로 6컵이 필요합니다. 이때에 경제적으로 할려면 돼지고기와 간장을 1:1 비율로해도 된다고 합니다.

설탕 1컵을 넣으면 끝입니다. 만능간장 완성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