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컴퓨터 용량 늘리기 방법

안녕하세요:) 컴퓨터 용량 늘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다가보면 알게 모르게 어느덧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가득찾을때에 사용하는 방법들입니다.

 디스크 정리 기능을 사용한 방법

윈도우의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능중 하나인 디스크 정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임시저장 파일이나 중요한 데이터가 아닌 파일 찌꺼기의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자신의 컴퓨터 파일 탐색기로 들어가신 후 하드 드라이브->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디스크 정리 버틴이 보이시는데 그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삭제할 파일 리스트에 나오는 체크박스 버튼을 보시면서 체크박스에 버튼을 선택한 후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시스템 파일도 함께 정리할 수가 있는데,이것은 자칫 모르는 사람이 건드리면 재부팅 후 이상해 질 수 있으니 안건드리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마자막으로 기타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보이시죠? 기타 옵션 탭을 누르신 후 시스템 복원 및 섀도 복사본에 잇는 정리 버튼을 눌러서 필요없는 복원 지점을 삭제할 수 있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게임을 하다가 때로는 웹서핑을 하다가 알게 모르게 깔린 프로그램들이나 설치했지만 사용 빈도수도 거의 없고 사용공간만 차지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삭제를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윈도우키 + I키로 시스템로 이동해서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하셔서 리스트 중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모두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윈도우 10 사용유저가 아니라면 제어판을 선택한후 프로그램 제거 목록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C 최적화 프로그램 활용하기

윈도우를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들은 많이 잇습니다. 하지만 저는 CCleaner을 사용하고 있답니다.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오페라,크롬,파이어폭스 등의 다른 브라우저의 찌꺼기 파일도 한꺼번에 청소가 가능하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잇는 레지스트리의 청소를 원할 경우에는 복우너지점을 만들어 둔 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디스크 데이터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그리고 엉뚱한 위치에 있는 폴더에 쌓여 있는 데이터를 찾아서 제거를하는 것입니다.

나도 모르게 저장하고 나서 지나치는 파일이나 특정 프로그램의 설정,또 예전에 볼려구 다운로드 받아두었다가,또 숨겨 두었다가 잊어버린 영상 파일등을 찾아서 제거를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분석 도구들은 해당 파일의 크기와 위치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이렇게 정기적으로 2달에서 3달에 한번만 정기적으로 실행해주어도 꽤 많은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