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진통제 복용법(울트라셋정,펜타닐,저니스타,애드빌,게보린)

진통제 울트라셋정

두가지 진통제성분의 복합제로 트라마돌염산염과 아세트아미노펜이 복합되어 잇습니다.

트리마돌은 비마약성 진통성분으로 중추성 진통작용을 함과 신경전달물질의 재흡수를 억제하는 말초성 작용으로 강력한 진통효과가 잇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타이레놀의 진통성분으로 소염진통제류와 달리 위장장애거 없거나 적고 흡수속도가 빠른 진정성분입니다. 두통, 치통, 생리통 같은 보통의 통증에 쓰이기 보다는 중증도 이상의 통증에 많이 처방되는 강력한 진통제입니다.

 

진통제 펜타닐

처방전이 잇어야만 구매가 가능한 마약성 진통제입니다. 보통은 말기 암 환자에게 처방된다고 합니다. 펜타닐은 의존성과 환각작용이 강한 진통제로, 실제로 2011년 인천 힘찬병원 간호사가 펜타닐 주사제 과다 투여로 사망한 적이 잇습니다.

간호사면 이런 위험한 마약성 진통제임을 모르지 않을텐데 말입니다.

진통제 저니스타

복지부에서 아편알카로이드계 제재를 한 진통제로 성분은 염산히드로모르폰입니다. 중증환자에게만 처방하는 진통제입니다.

 

진통제 트라마돌은 약한 마약성 진통제입니다. 마약성 진통제를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내성과 신체적 의존성이 올 수 있습니다.

다양한 통증과 염증 질환에 효과적인 이부프로펜 성분이 들어간 진통제입니다. 흔히 두통, 감기로인한 통증, 생리통, 근육통, 치통, 관절염 등에 사용됩니다. 여성의 생리통에 효과가 직방이라고 합니다.

진통제 애드빌

진통제 게보린

해열진통 성분과 무수카페인이 복합처방된 약으로, 오한이나 발열시 해열작용과 두통, 치통, 요통, 월경통 완화에 사용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원칙적으로 단기간 복용해야하며, 15세 미만의 소아는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