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겨우살이 화살나무 조릿대 효능 부작용

겨우살이의 효능 부작용

겨우살이는 뽕나무, 참나무, 버드나무, 자작나무, 밤나무, 떡갈나무 등에서 기생하면서 살아가는 식물로 이 중에서도 뽕나무와 참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밤나무와 버드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는 부작용이 잇을수 잇으니 피하는게 좋습니다. 겨우살이라고 해서 아무 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가 다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1)겨우살이는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많아지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질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때에 겨우살이를 꾸준히 복용을 하면 이러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서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며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혈압수치가 낮아져서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당뇨가 있는 분들은 혈당수치에 예민해 질 수 박에 없습니다. 겨우살이 달인 물을 복용하면 혈당수치를 감소시켜서 정상적인 수치로 유지될 수 있다고 도와준다고 합니다. 당뇨를 예방 개선하기 위해서는 평소 겨우살이를 구준히 복용하면서 운동을 병행한다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지혈작용으로 몸에 난 피를 멎게하는 지혈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난 상처로 인해서 피가 난다거나 코피가 날때, 그리고 여성분들의 생리로 인한 출혈이 심한 경우에도 겨우살이를 달여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소변을 제대로 보지못하면 체내이 있는 노폐물들이 배출되지 못하여 몸이 자주 붓고 각종질병을 유발할 수 잇는데 이대 겨우살이의 효능중에 이뇨작용에 대해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잇어 소변배출과 함께 몸이 붓는 부종제거에도 도움이 왼다고 합니다.

(5)겨우살이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서 탈모를 예방해주고 잇몸에 난 염증을 치료해 주면서 이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나 차가운 음식을 섭취할시 이가 시린분들이 복용하시면 효과를 보실수가 잇습니다.

(6)관절염이나 신경통에 겨우살이 달인 물을 복용하면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면서 신장과 간에 좋은 영향을 끼쳐서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신경통, 요통등에 좋다고합니다.

(7)항암효과로 겨우살이는 체내에 암이 생기는 것을 막아줄뿐 아니라 암세포가 증식하는것 또한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겨우살이에도 부작용이 잇기 마련인데 체질적으로나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충혈이나 홍반, 발열,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수 잇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복용을 잠시 중단하시면 되겟습니다.

화살나무의 효능 부작용

화살나무 가지를 햇볕에 충분히 말린후 소량식 달여서 먹으면 신경과미과 불면증에 효과가 잇다고합니다. 화살나무의 열매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염증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당 저하나 인슐린 분비 증가, 동맥경화, 생리가 없을대, 해산후의 복통 등에도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화살나무의 부작용으로는 화살나무의 열매를 그냥 복용하면 구토나 설사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서 열매를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조릿대 우리가 쉽게 알수 잇는것이 복조리를 만들대 사용하는것이 조릿대입니다.

 

조릿대의 효능 부작용

(1)조릿대에는 비타민K가 풍부해서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고 기력회복에도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알칼리성이 강해서 산성체질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주는 효과가 잇습니다.

(2)불면증에 탁월. 몸을 이완시켜 주기에 심리적인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와 스트레스 완화에 좋습니다.

(3)해열교화가 잇어서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몸이 약한 사람들의 잔병치레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4)당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혈당상승을 막아주어서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가족력이 잇으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식전이나 식중에 섭취하면 혈당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5)체중감량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부분! 조릿대 추출물에는 지방세포 분화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중성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조릿대는 성질이 찬 식물로 평소 몸이 차거나 맥이 약하신분들이 과다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하고, 또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