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포스팅별 애드센스 수익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포함한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를하시는 분들의 목적은 애드센스를 통하여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일 것입니다.

 

먼저 손쉽게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사용하고자 하시는분이시라면 '티스토리 숏코드로 광고관리하자'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내 포스팅을 한 글들중에서 어느곳에서 수익이 발생하였는가를 애드센스 자체내에서는 상세하게 알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신다면 내 글들중에 어떤 페이지에서 수익이 발생하였는가와 광고수익이 많은 10개의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URL 채널에 내 블로그 글의 주소를 넣어서 확인하는 부분도 있겠으나,그건 어디까지나 600개까지밖에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물론 블로그에 글이 600개 미만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하여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 600개로는 웬만해서는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또한 대한민국은 미국 달라에 비해서 단가가 72%인가 낮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포스팅별 애드센스 수익 알아보기!

먼저는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간에 연동이 되어져 있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연동이 안된 경우에는 데이터를 전송할 수가 없으니까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연동은 획득-Search Console-방문 페이지를 클릭하셔서 Search Console데이터 공유 설정을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속성 만들기-추적 ID와 속성이름과 기본 URL을 적으시고 인페이지 애널리틱스를 시작할 카테고리에 삽입 모드(권장)을 클릭합니다.

저장 후에 추적 정보-추적 코드를 클릭한 후

(script src="https://www.googletagmanager.com/gtag/js?id=추적코드") (/script)

(script)

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추적코드');

(/script)

head가 시작되는 바로 밑에다가 이 코드를 넣어주고서는 적용을 누르시면 이제 애널리틱스에서 자신의 블로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어느 포스팅한 글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였는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를 따라서 스크롤바를 내리게 되면 행동을 클릭,이후 개요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블로그 페이지별 페이지뷰의 수를 보여주는데,여기서 애드센스 수익의 분석을 위해서 아래 화면에 있는 애드센스 클릭,페이지 클릭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페이지에서 자신이 작성을 한 포스팅 별 애드센스 수익의 금액과 페이지별로 비율 퍼센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그 페이지를 클릭하여서 어떤 형태의 포스팅이 수익을 얻고 있는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와 같이 애드센스 수익을 클릭하여 주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서 조회를 하게되면 일별 보고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날짜를 하루로 잡고서 시간으로 선택을 한다면 그 날의 애드센스 수익분포를 시간으로도 분석 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 우측에 위치한 저장 옆에 내보내기를 클릭하게 되면 PDF,Google 스프레드시트,Excel,CSV로 다운로드 받아서 분석을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분석을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어떤 포스팅의 글들이 애드센스 수익을 어느정도 거두고 있는가를 파악한다면,다음 포스팅에서 이것을 참고 후 분석을 통하여서 더 나은 수익의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관련 키워드로는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인터넷으로 돈벌기,컴퓨터로 돈벌기,컴퓨터로 돈버는 방법,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컴퓨터로 하는 부업,집에서 돈벌기,블로그 수익창출,돈 버는법,집에서 돈버는 방법,타이핑 알바,재택근무,직장인 투잡알바,주부알바,재택알바,주부알바 재택부업,유튜브,블로그 포스팅 알바가 존재를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