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8월 수익공개(20.7윌 시작)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어느덧 8월이 지나가고 이제는 서서히 가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유난히 이번 여름에는 장마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곳이 많았으며 아직도 코로나19로 인해서 전국이 아픔을 겪고 있습니다.

거기에다 이제 내일이면 태풍 '마이삭'의 영향권에 한반도 전체가 들어갈 전망입니다.제발 세력이 약화되어서 조용히 지나가거나,약으로 변경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카카오 애드핏 수익 공개를하고자 합니다.

물론 너무나 자세히 밝히게 된다면 정책위반으로 갈 수가 있기에,클릭수,CTR,CPC,eCPM 이런것은 모자이크 처리했음을 먼저 밝혀 드립니다.

 

지난 7월에 비해서 2천원 정도의 수익이 더 발생을한듯 합니다.

제 글을 읽으시는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전문지식 or 잡지식과 열정,그리고 컴퓨터만 있다면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답니다.

이번 애드핏 수익공개에서는 수익공개뿐 아니라 저의 애드핏 광고배치를 함께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단시간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는 꿈의 이야기입니다.

대부분 애드센스 합격을하고 나서 1달을 블로그에 매진을 해 보다가 아! 수익 안나네.이러면서 접게 되어 버리죠.

하지만,지금 당장의 수익보다는 꾸준히 자신의 알고 있는 지식을 공개한다는 취지로 1년,2년,3년,4년 이렇게 글을 올리다보면 어느 순간에 만족할만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블로그 5년차인데도 한달에 1달라도 못버는 분들이 계시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기는 했습니다.그분들에게는 씁쓸한 위로를 전해 드립니다.토닥토닥!

 

애드핏 수익이 지난달에도 말씀을 드렸지만,애드센스 수익에 비하면 터무니 없이 작은 액수라고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달과 약간 바뀐 애드핏 광고배치라고 한다면 사이드 부분의 광고는 동일하지만,블로그명 바로 밑에 나 자신의 블로그를 소개하고 제목 시작전 윗부분에 320X50의 애드핏 광고를 달았습니다.

물론,사이드 애드핏 광고도 모두 사이즈가 320X50사이즈랍니다.

하지만,여기서 수익공개만 하면 머냐! 지 수익 자랑하냐?라고 말씀을 하실것 같아서 광고를 어떤게 만들고 배치를 했는가를 함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주 수입원은 애드센스 광고이기에 애드센스 광고는 전혀 크기를 지정하지 않고 전부 반응형으로하고 있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물론,어떤분들은 본문광고는 반응형 광고가 아닌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수익이 높다는 분들고 계시긴 합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는 디스플레이 광고 반응형이 아닌 고정형을 사용해 왔었죠.1년간을 말이죠.

 

그러나 고정형 광고의 단점은 바로 정해진 광고크기 외에 내가 임의로 크기를 지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바로 정책위반에 걸려 버립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내가 임의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정책위반의 제제는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반응형 스킨+반응형 광고라고 저는 말하고 싶습니다.어디까지나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본론으로 가서 가로 사이즈만을 반응형으로해서 모바일에서와 피시에서 사이즈가 자동적으로 적용되도록 하는 법을 알려 드리겟습니다.

display:nono;라는 식으로 애드핏 광고코드 중에 있을 것입니다.이때에 여기에다가 하나를 더 붙입니다.

margin:상 10px 좌 10px 하 10px 우 10px이런 식이 아닌 margin:auto라고 선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되면 세로크기는 그대로 유지를하면서 가로 사이즈가 PC,모바일,테블릿 크기에 맞게 설정이 되게 됩니다.

저는 애드센스는 최대한 크게 보일려고 세팅을했으며,애드핏은 최대한 글에 거슬리지 않게 제일 작은 광고사이즈를 선택하여서 배치하였습니다.

어차피 애드핏의 경우에는 클릭 단가와 노출 단가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함께 올린 사진들을 보시면 저의 카카오 애드핏 광고 배치도를 아실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8월 한달간 저의 카카오 애드핏 수익 공개=A블로그 8,286원,B블로그 6,566원,C블로그 5,822원,D블로그 4,127원입니다.

매체별 보고서와 예상적립금을 비교해 보았을때에 700원 정도의 차이가 있으나 예상적립금은 24,007원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에 비하면 이번달도 터무니 없이 작은 액수이긴합니다.이상 카카오 애드핏 8월달 수익공개였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