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돈되는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8월 수익공개(29개윌차)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8월 수익공개입니다.

많지 않은 수익을 공개할려구 하니 조금 민망하긴 합니다.고수가 되고 싶은 초보라서염.

2018년 3월에 애드센스 고시를 합격을하고서 이제 어느덧 3년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만 가지고 있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물론 구글 형님의 도움으로 말이죠.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서 정보성의 글을 포스팅하고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내 블로그에 광고를 넣고 싶다고 심사를 요청하면 되는데요.

 

물론 합격이라는 것이 예전에는 좀 쉬웠는데 지금은 많이 어려워졌지만 말이죠!

하지만 합격을 하더라도 무분별한 광고를 넣는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광고수는 정해진것도 없고,예전에는 PC 화면에 2개 이상의 광고를 넣을수 없다는 규제가 있었지만 사라졌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마구잡이 식으로 광고-글 조금-사진-광고-사진-광고-사진-광고 이런식의 글들은 언젠가는 구글 정책위반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안전하며 고수익을 발생시킨다고해도 말이죠!

제가 추천드리며 지금 제가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배치를 같이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상단광고는 일단 저 같은 경우는 PC 2개 광고,모바일 1개 광고를 사용중입니다

 

본문 광고는 2개-3개입니다.여기에서 문제는 광고의 위치가 문제가 됩니다.

제가 8월 26일에서 8월 31일까지 본문 광고배치를 수정해서 수익이 오르는가 떨어지는가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때의 광고의 배치는 이러했습니다.

글을 쓰고 내려가다가 사진을 넣고 한줄이나 두줄의 글을 쓴후에 광고코드를 넣는 구조였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8월 26일에서 8월 31일까지의 수익이 뚝 떨어졌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을것입니다.

실험을 좋아하다보니 광고의 배치를 이런식으로 재배치해서 해보았지만,역시나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맞았습니다.

예를 들자면 사진을 넣고 최소한 PC 기준으로 8줄의 텍스트를 작성을합니다.

 

그리고서 8줄 후에 사진을 넣는 것이죠.그리고는 그 중간부분,중간 약간 위부분,중간 약간 아래부분에 광고를 넣는것이 노출CTR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블로그 스킨과 구조에 맞는 광고 구현코드였습니다.

타 블로그분들은 저랑 다른 방식으로해서 더 많은 고수익을 창출하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하나 분명하게 말씀을 드리고 싶은것은 포스팅시에 천자 내외로한 글들을 계속 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장문의 글은 오히려 가독성을 떨어뜨리고 수익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사진의 바로 위나 사진의 바로 밑,그리고 가까운 곳에 배치한다면 당연히 광고는 미노출될 것이며,그로 인해서 노출CTR 즉 광고가 노출이 잘 안된다라는 말입니다.

광고가 미노출 될 확률이 높으니 당연히 광고 클릭도 없어지겠죠.이것이 심하다면 이런 광고배치로 인해 상단과 하단의 광고마저도 뜨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 점을 유념하여서 블로그를 해 가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매달 수익분을 구글로부터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제 저의 8월달 애스센스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광고의 재배치로 인해서 7월달에 비해서 80달러가 날라가버린 상황입니다.

간신히 300달라를 넘긴 310달라를 벌었습니다.대략적으로 환산하니 36만 7천원정도 되네요.수수료 1만원을 빼면 35만원을 약간 넘긴듯 합니다.

모두가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월급 이상의 돈을 받는 그날을 응원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