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뚱이 블로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핫스팟을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은 상당합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공기계로 와이파이가 없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핫스팟입니다.

핫스팟의 장점이라고한다면 와이파이존이 아닌곳에서 노트북을 인터넷에 연결하고 싶다거나,데이터를 다쓴 친구폰에 와이파이로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2대의 폰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공기계와 스마트폰을 핫스팟 테더링으로 연결하여서 공기계에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는 카카오톡도 포함입니다.

방법은 사용중인 스마트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에 설정에서 와이파이 모양의 연결을 클릭합니다.

그리고서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중으로 선택을하고서 사용중인 모바일 핫스팟을 한번 더 클릭합니다.

이후 연결하고자하는 노트북,공기계,스마트폰에서 Wi-Fi를 켭니다.

사용 가능한 Wi-Fi네트워크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그곳에서 자신이 가진 스마트폰인 AndroidHos 어쩌구 저꺼구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처럼 비밀번호가 설정되어져 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하게된다면 노트북이나 공기계로 야외에서나 와이파이 지역이 아닌곳에서 데이터를 끌어서 땡겨 쓸수가 있게 됩니다.

물론 노트북으로 블로그를한다거나 한다는 등,공기계로 유튜브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핫스팟 연결이 지연되거나 안될 경우

위의 경우를 따라했음에도 불구하고 핫스팟 연결이 되지 않을때에 방법을 소개할까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핫스팟 자동 실행 밑 부분에 내 계정만 연결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이후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모바일상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재실행합니다.

설정->네트워크->재설정을 진행한 후에 기존에 있는 암호를 입력한 후에 네트워크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로고 화면이 뜨게되면서 재부팅 후,다시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용 핫스팟을 누른 후 재사용해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네트워크의 이름이 한글로 설정이 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네트워크의 이름을 한글이 아닌 영어명으로 바꾸어서 작동이되는가를 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연결하고자 하는 노트북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설치해야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