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poster 스킨 꾸미기 수익 올리는 스킨편집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poster 스킨 꾸미기 수익 올리는 스킨편집에 관해서입니다.

그중 하나로 제목과 상단광고 사이에를 보면 닉네임과 작성일 그리고 수정,삭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밑에 보면 제목과 상단광고 사이에 줄이 한줄 있습니다.

이것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목과 상단광고 사이 가로선 없애기

일단 자신의 블로그에 글중에서 아무 글이나 하나 읽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서는 개발자 도구인 F12를 누르시거나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서는 검사를 누르게 되면 해당 글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진에서와 같이 맨 왼쪽에 있는 Select an elememt in the page to inspect it Ctrl+Shift+C라고 쓰여진 것을 눌러줍니다.

사각형에 화살표가 대각선으로 놓여진 것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수익 올리는 스킨편집중에 하나인 우선 제목과 광고 사이에 있는 가로선을 지워보겠습니다.

제목과 상단광고 사이에 가로 선 한줄로 인해서 수익에 차이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같은 경우에는 이 가로선을 없애는걸 추천니다.

 

더불어서 블로그 닉네임과 작성일과 수정.삭제도 필요치가 않습니다.

F12로 그부분을 select를 누르고서 그 부분이 시작되는 곳을 찾으실수 있는데 거기를 복사하여서 CSS상태로 들어갑니다.

poster 스킨의 경우에는 제목과 상단광고 사이에 선을 나타내는 부분인 .hgroup { 입니다.

여기에서 기존에 border-bottom: 1px solid #ebebeb;라고 된 부분에서 1px가 가로선 굵기를 말하기에 이것을 0px로 수정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제목과 상단광고 사이에 가로선이 사라졌습니다.

블로그 닉네임.작성일.수정.삭제부분 안보이게 하기

그리고 또 다시 F12를 누르고서는 닉네임 작성일 수정.삭제부분을 없애보겠습니다.

select를 누르고서 닉네임 부분을 클릭하게되면 사진에서와 같이 밑부분에서 해당 소스가 들어간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닉네임과 작성일 수정.삭제가 들어간 부분은 poster 스킨 기준으로 .hgroup .post-meta { 부분입니다.

CSS에 들어가서 Ctrl+F를 눌러서 검색을하고서 display:block;라고 된 부분을 display:none;로 수정해 줍니다.

 

나중에 이 부분을 찾기 쉽게 전 주석처리를 하였습니다.

사진의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2번째 사진에서 보이던 블로그 닉네임과 작성일 수정.삭제 부분이 사라졌으며,제목과 상단광고 사이에 가로선 또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광고의 위쪽 마진을 제목과 너무 붙지 않게 적당히 띄워지게끔해서 margin-top:-80px를 주었습니다.

아 그리고 예전의 포스팅에서도 말한바와 같이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글자의 크기를 16-18px로 설정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ine-height는 1.6em에서 2.0em 사이에서 자신이 보기에 만족한 수치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가 애드센스 고수익자가 되는 그날을 응원하겠습니다.가즈아~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