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흑염소 고기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에서 알려 드리는 흑염소 고기 효능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입니다.

사람들은 흑염소만을 고집하는데 우선 알려드릴것은 글쎄요...

흰염소와 흑염소의 영양학적인 차이점은 없다는 것입니다.

흑염소는 산지 인근에서 자라거나 사육되며 건조한 식물과 거진 지형에 빠르게 적응하여서 번식률도 높다고하며,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유해동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흑염소의 수명은 10년에서 16년 사이로 생후 5개월에서 6개월이면 충분히 성장한다고 합니다.

흑염소(염소) 효능

 

효능 첫번째,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는 염소고기는 허약한 사람의 양양 보충과 보신에 좋다고 기록되어져 있으며,본초강목(本草鋼目)에서는 염소고기는 허약을 낫게하고 피로와 추위를 물리치고 위장의 작용을 보호하고 마음을 평안하게 한다라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세종실록에는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가장 애용된 동물임이 기록,증보산림경제에도 허약한 것을 낫게하고 강장,회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효능 두번째,흑염소 고기는 쇠고기보다도 지방 함량과 총 열량이 낮아서 살이 찔 걱정이 없는 음식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특히나 철분 함량이 쇠고기에 비해서 2배나 많기에 빈혈로 고생하는 여성의 철분 보충식으로도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흑염소를 여성만의 보양식으로 보는 것은 바르지 않습니다.섹스 미네랄이라고 불리우는 아연성분이 100g당 5.53mg을 함유,이는 소고기보다 2배나 많이 들어 있습니다.고개 숙인 남자분들은 흑염소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효능 세번째,흑염소는 소화기관을 튼튼하게하며 밥맛을 돋구어 주기에 큰 수술 이후나 노약자 같은 경우에 체력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네번째,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이는 흑염소에 도코페롤이라는 비타민 E성분이 함유되어 잇어 노와와 각종 피부트러블을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분들 중에 피부 노화나 기미와 주근깨로 고민하는 여성분들 피부과에 시간과 돈 들이지 말고 흑염소를 드시면 되겠습니다.

효능 다섯번째,예로부터 흑염소 고기는 성질이 뜨겁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는 몸에 열을 북돋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여섯번째,흑염소는 불포화지방산 중에 하나인 아라키돈산이 풍부해서 만병의 근원이 되는 나쁠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지 낳도록 도와주며,혈액의 생성을 도우며 피의 흐름인 혈류의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혈고나성 질환에 해당이 되는 고혈압,동맥경과,당뇨병,심장병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일곱번째,한의학에서 신장은 원기의 근본이며,음기와 양기의 본산으로 알려져 있답니다.신장이 허약해지만 기력이 쇠퇘하고 정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염소고기는 신장기능을 좋게하며,남성의 정력 증진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효능 여덟번째,염소고기는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잇어 여성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생리불순이나 냉증과 자궁염등 자궁이 허약하여서 발생하게 될 수 있는 여성불임증에 효능이 잇으며,산모에게는 보혈작용을 하여서 산후출쳘과 산후복통이나 변비,기력회복과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흑염소 부작용

음이 있으면 양이 있듯이 좋은 효능이 잇다면 그에 반하는 부작용 또한 있습니다.

부작용 첫번째는 흑염소는 자체적으로 성질이 따뜻한 열성질으로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으신분들은 흑염소를 많이 먹게된다면 눈이 충열되거 두통이 있으며 땀이 비오듯하는 것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쉽게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거나 물을 평소 많이 마시며 밥맛이 좋아서 배가 자주 고픈 사람이나 체격이 좋은 여성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두번째는 소양인들에게 흑염소 고기는 좋지 않다는 말이 잇습니다.소양인들은 열이 많은 체질이기에 흑염소를 먹을시에 뾰루지나 염증이 생길수 있고,심한 경우 두드러가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소양인임을 인식한 분들은 소양인의 반대인 소음인의 음식으로 사상의학에서 분류하고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세번째는 흑염소에는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아라키돈산이 풍부한데 이는 불포화지방산인 동시에 뇌의 신경세포 생성을 촉진하는 물질입니다.

그러나 아라키돈산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 몸속에 염증 유발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을 과도하게 만들어 염증이 잘 생긴다고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