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민어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 중 하나인 민어 효능과 부작용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민어는 보통 민물과 생선으로 오해하는분들도 계시기 마련인데,농어목 민어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를 말하는 것이며,부드럽고 탄력이 잇는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인 민어는 회로 많이 먹으며 찜과 조림이나 튀김 등 여러 요리로 두루 먹을 수 있습니다.

민어는 예로부터 귀한 음식으로서 임금님에게 진상하는 진상품 중 하나였답니다.

민어의 제철은 보통 8월로 아시는분들이 많으신데,5월에서 9월 사이가 제철이라고하며 버릴것이 하나 없는 생선으로 내장과 부레등 모든 것들을 먹을 수 있답니다.

 

민어 효능

효능 첫번째,민어의 부레를 아교구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한약재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부레에는 젤라틴이 주성분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콘드로이틴 성분이 많아서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의 탄력을 주어서 노화예방과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두번째,민어 100g에는 단백질 20%와 지방 약 5% 가량을 함유하고 잇어서 열량이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그만인 식품입니다.

효능 세번째,민어는 다른 여러 생선에 비해서 기름기가 적어서 담백한 맛을 구사하며 비타민과 단백질과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서 약해진 기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식품으로 어린아이아 어르신들과 선천적으로 소화기과닝 약한 분들이 드시기에 좋으며,산후조리시의 보양식으로도 그만입니다.

 

효능 네번째,민어에는 핵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과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에게 두뇌 활동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이는 신체에 활발한 신진대사를 도와서 뇌의 피로도를 해소하기 때문입니다.

효능 다섯번째,노화로 인해 체내의 혈관 속에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되면서 생기게 되는 동백경화나 심장질호나과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여섯번째,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민어는 어린이와 노인과 갱년기 골다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능 일곱번째,민어의 부레로 술을 담가서 드실 겨웅에 체질개선과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대한민국 국민들이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데 이럴때 섭취하면 좋으며,코피나 설사를 자주하는 분들이 드신다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효능 여덟번째,여름철의 무더위 때문에 기력이 저하되어서 떨어진 입맛을 돋구어 주어서 허약한 몸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잇습니다.

민어 섭취법

민어는 여름철 보양식 중에 하나이므로 민어탕의 주재료로 맛이 달고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독이 없다고 합니다.

민어는 무엇하나 버릴거싱 없는 생산으로 내장이나 부레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회로 먹는것이 가장 일반적이며,매운탕이나 지리로 먹거나 각종 양념을 넣어서 민어찜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는 내장과 비늘을 제거한 후에 저염간을 한후 반건조 후에 쪄서 먹거나 전이나 튀김과 조림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민어의 껍데기는 데쳐서 냉채로 먹는다거나 과편으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민어 부작용

딱히 민어의 부작용은 알려진 것이 없지만 민어는 예민한 성격을 지녀서 쉽게 죽는 편이기에 회로 먹을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고기 회충의 하나인 아나사키스가 있어서 부레나 간과 창자의 같은 경우에는 탕에 넣어서 끓여 드시는것이 필요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