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개불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건강한 음식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조금 징그럽게 생긴 개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개불은 무더운 여름에는 바다 깊은곳에서 구멍을 파고서 살다가 물이 차가워지는 겨울이 되면 위로 올라오는 해산물로,11월에서 이듬해 2월까지가 개불의 제철이라고 합니다.

개불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생김새로 알수 있듯이 개의 그곳을 닮았다고 해서 개불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생긴 모양으로 인해서 외국인이나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조금 꺼리는 음식이기도 합니다.하지만 건강에는 좋다는 사실!

 

개불 효능

효능 첫번째,우리의 혈관 내에 피가 굳어서 형성이 된 덩어리를 혈전이라고 합니다.이러한 혈전이 체내의 혀로간이 쌓이게 되면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데요.

개불이 혈전을 용해시키는 작용을 하기에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 드신다면 혈압이 오르는 것을 조절하며 혈전이 쌓이게 되는것을 사전에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두번재,개불은 철분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사람은 철분이 결핍되면 빈혈과 현기증 같은 증세가 동반될 수 잇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매달 찾아오는 생리로 인해 철분이 부족할 가능성이 많은데요.이로 인해서 빈혈이 발생하는데 이런 빈혈이 있으신분들은 부족한 철분을 꾸준하게 섭취해 준다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효능 세번째,개불은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A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분 아니라 비타민C와 비타민E도 함유하고 있어서 항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능 네번째,개불에는 콜라겐과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라겐과 단백질 성분은 우리의 피부를 재생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에 피부미용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효능 다섯번째,개불 100g당 칼로리가 67kcal로 저칼로리여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입니다.

이 외에도 다량의 콜라갠과 단백질과 철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잇어서 다이어트를 해서 잃기 쉬운 영양소들을 함께 챙길수 있답니다.

효능 여섯번째,남성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개불이 예로부터 선조들이 정력보충과 자양강장 위해서 즐겨 먹었던 해산물이라고 합니다.

고려말 시대의 신돈은 정력보충을 위해서 즐겨먹기도 했다는 기록이 잇으며,한방에서는 성기능이 쇠약해져서 음낭밑에 습기가 차거나 냄새가 날때에 개불을 권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스태미너 음식의 재료로 널리 사용되어 왔고,실제로 개불안에 잇는 영양소중 풍부한 단백질은 정력을 강화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효능 일곱번째,콩나물에도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이 개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잇어서 수구치해소에 도움되는 해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체내의 알코올 대사를 촉진시켜 간을 해독하고 숙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개불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너무 많은 양을 자주 먹게 될 경우에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