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인마

부산 출입문 문닫는 소리에 옆집 남자 살해한 50세 A씨

경찰은 출입문의 문닫는 소리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해서 이웃을 살해한 50세 A씨를 체포해서 조사중입니다.

출입문의 소음 때문에 이웃을 살해한 50세의 A씨가 체포되었습니다

. 왜 A씨는 그런 일을 벌였는지에 대해서 정말 미스테리하면서 그것이 알고 싶다입니다.

소음 문제가 요즘 많은 사회적 문제가 되는건 사실이긴합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인해서 살해를 하거나 해꼬지를 하는건 정상적인 정신상태라고는 볼 수가 없다고 봐야합니다.

 

사건전말

4월 10일 부산 북부경찰서에는 'A씨가 출입문 소리로 인해서 시끄럽다는 이유로 이웃을 살해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에 의하면 A씨는 이날 오후 부산 북구 B아파트 48세의 C씨의 지을 찾아가서 흉기로 C씨의 옆구리를 찌르고, 칼에 옆구리를 맞고 도망가는 C씨를 쫓아가서 목 등을 수차례 찔러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혹, 이날 부부싸움을 했다거나 기분 나쁜 일이 있었는가도 추측해보지만 그러함에도 사람을 죽이는 행위는 살해전에 미리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하는 상황이었던거 같습니다.

 

C씨는 119 구급대에 의해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안타깝게도 사망에 이르렀으며, 현장 주변에 있던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체포 되었습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A씨는 '옆집에 사는 C씨가 평소에 출입문을 세게 닫아 소음이 발생해서 앙심을 품고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는 진술을 받아냈습니다.

이에 따라서 경찰은 정확하고 면밀한 범행동기를 조사 중입니다.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댓글을 살펴보면

A:살해동기가 뭐냐? 출입문을 시끄럽게 닫아서... 만약 옆집 사람이 출입문 위에 달려있는 도어체크의 닫히는 속도등을 조절 할 줄 알았다면 안죽었을거란거지. 도어체크 옆에 1자 드라이버로 돌릴수 있는 부분이 두군데 있다. 크게 열려있는 상태에서 닫히는 속도와 거의 다 닫혔을때 마지막으로 닫히는 힘. 문이 너무 세게 닫히는 사람들은 조절해서 수명연장하자.

 

B:솔직히 복도식 원룸이나 아파트 살때 쾅! 쾅! 닫는 못배운 돌대가리들 많이 겪었는데 자주 들락날락거리면서 쾅! 쾅! 대는거면 충분히 살인충동 느꼈을거라고 본다

C:층간소음, 개짖는 소음, 문닫는 소리같은건 겪어봐야지 얼마나 화가나는지, 자고 잇는데 놀라서 깨면 진짜 살인충동 일어남.

서로 배려하는 공동주택 예절

층간소음은 아파트나 다세대주택이나 한층에서 발생하는 소리가 다른 층 가구에 전달되는 소음공해를 말합니다.

주택법 제44조 제1항 및 주택 법 시행령 제57조 제1항 제21호에선느 아파트의 층간소음을 아이들이 뛰는 소리, 애완견이 짖는 소리, 문을 닫는소리, 늦은 시간이나 이른시간에 세탁기.청고기.운동기구 등을 사용하는 소리, 화장실과 부엌에서 물을 내리는 소리등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이 조사한 통계에 의하면, 이중 아이들이 뛰거나 걷는 소리가 전체 소음의 72.2%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그래프를 보면 망치소리가 4%, 가구 끄는 소리가 3%, 가전제품이 3%, 악기 소리가 2%, 그외 기타 16%등의 소음을 합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줄이는 법! or 공동주택 예절법

1.쿵쾅쿵쾅은 NO! 사뿐사뿐 YES!

작은 발소리에도 아래층 사는 사람들에게는 큰 소음이 됩니다. 슬리퍼를 신고 걸으면 발걸음을 더 줄일수가 잇습니다.

2.가사 소음도 조심해주세요!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 돌리는 세탁기나 청소기의 소리 또한 아랫집에서는 큰 소음이 될 수가 있습니다.

3.볼륨을 낮춰주세요!

나에게는 듣기 좋은 음악과 악기소리나 TV 소리가 이웃에게는 소음이 될 수가 있습니다.

4.가구는 끌지 말고 들어서 옮겨주세요!

의자나 가구 소리는 생각보다 큽니다. 소음방지 패치를 붙인다면 소음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5.밤 늦게 운동은 안됩니다!

러닝머신, 실내골프 등 운동은 낮에해주세요. 아이들과의 공놀이는 야외에서 하도록 해주세요.

6.문은 살짝 닫아주세요!

평소에 출입문을 닫을 때 손으로 한 번 잡아주세요. 또한 방문을 닫을 때는 살포시 닫아주세요.

7.필요한 경우에는 양해를 구하세요!

이사나 인테리어 공사, 모임, 생일파티 등의 행사가 있을 경우에는 미리 이웃에게 양해를 구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8.반려동물의 소리에 신경써 주세요!

나에겐 가족인 반려동물의 짖는 소리가 주변 사람들에게는 괴로운 소음이 된다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길에 애완견을 데리고 다니실때는 필히 목줄을 착용후 이동해 주시구요.

그래도 층간소음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가 있어요. 이럴때 필요한게 전문가입니다.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는 층간소음의 상담과 현장진단, 분쟁 해결 방안과 해결 사례들을 제시해 주는 곳입니다.

소음측정으로 일상생활이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 객관적인 판단으로 이웃과의 분쟁 원인을 짚어드리는 곳입니다.

이웃사이센터 콜센터:1661-2642

이웃사이센터 콜센터 홈페이지:http://www.noiseinfo.or.kr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