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ist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IST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ist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ist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istp(잇팁) 남자.여자 유형 특징 25가지 팩폭

 

●누가 먼저 다가오지 않은 이상에는 굳이 먼저 다가가려고 하지 않습니다.

●사람들과의 연락을 귀찮아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럿이 함께 일을하는 것보다 혼자서 일하는걸 좋아라하는 편입니다.

●때로는 아주 솔직하면서 직설적인 편입니다.

●영화 장르는 액션물이나 코믹물의 영화를 좋아라합니다.

●물건 고치는것을 잘하며 미래를 생각하기보다는 지금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게으른 천재이자 자기주장이 강하며 반항적인 면도 있습니다.

●타인에게 무관심한편이며 관찰하는것을 좋아라하고 완벽주의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 많은것을 싫어하며 솔직하고 직구를 잘 날리는 편이며 이상한/드라이한 유머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심이 많은편이고 실리적이며 고집도 있는편이고 겁도 없습니다.

●크리에이터이며 가끔씩은 예의를 잊어버리기도 하며 내가 싫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정도로 사람에게 무관심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1인자가 되고 싶어하며 시야가 좁고,복잡하게 생각하는것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정해진대로 하는것을 좋아라하며 다수의 사람들보다는 소수의 사람들과 어울리는것을 좋아라하고 옷 취향이 심플한 편입니다.

●결정을 잘 미루고,자료를 간결화하는 것을 좋아라하며,원리원칙 주의자에 개인공간을 중요시하는 편입니다.

●확실하며 익숙한 것을 선호하고 다양성과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과한 정서표현은 부담스러워하는 편입니다.

●결정을 잘 미루는 편이고,원리원칙 주의자가 많으며 매우 독립적입니다.

●언어에 약한 편이고 복잡하게 생각하는 것을 싫어하고 운존/조종을 잘하는 편,정해진대로하는것을 좋아라합니다.

●선긋기의 달인이고 공감능력이 떨어지고 경제관념이 적은 편입니다.

●호불호가 강하며 멀티가 안되고 마이웨이입니다.

●관심 있고 하고 싶은 것만 하고 하기 싫은건 죽어도 안하는 성격입니다.

●무미건조하며 낯가리는데 친해지게되면 말도 많아지고 장난도 잘칩니다.

●틀에 박힌 계획을 고수하지 않아서 융통서잉 있고 효율성을 엄청 따져서 노력도 절약하는 성향입니다.

●벼락치기를 엄청 잘하고 감정적인 사람이랑은 대화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얘는 왜 이리 쓸데없는 말을 많이하지 하면서 이해하지 못합니다.

●위계질서를 엄청나게 싫어하고 내가 간섭 받게된다면 육성으로 욕이 나올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기분을 맞춰주려고 마음에도 없는 소리하는것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istp(잇팁)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 유형 10가지

 

●같은 취미나 관심사를 만드는것이 필요합니다.이들은 함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하며 좋아한다고 합니다.또한 그나 그녀의 프라이버시를 잘 존중해주어야만 합니다.

●에너지 절약화를 습관화하는 사람들로 용건만 간단하게,할 말은 짧게하는것을 좋아하고 꼰대를 굉장히 싫어하는 편입니다.

●이들은 진지한 대화보다는 흥미로운 대화를 선호하는 편으로 드립이나 말장난도 좋아라하는 편입니다.하지만 시덥잖은 장난이 반복된다면 굉장이 싫어하고 디스도 싫어합니다.

●istp 특징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들은 자주 연락하는 것을 싫어합니다.대부분의 istp 유형들은 자신이 궁금한 것이 끝나면 읽씹한다고 합니다.

●우정이나 연애에 잇어서 이들은 우선적으로 친한 사람이 되어야하는데 그 친해지지까지의 시간이 조금 긴편입니다.귀찮게 할수록 도망가는 스타일이고 무관심해하면 안달 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불도저처럼 빠르게 다가서기 보다는 오래 보고 친해질 사이라고 생각하면서 천천히 다가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일 시도때도 없이 연락해서 안부를 묻기보다는 어느 정도의 텀을 두고서 연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느긋하게 연락하되,끊기지는 않게 적당한 선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감정 소모를 싫어하는 편이라 특히나 감정적인 성향인 F들이 자신의 이야기에 공감해 달라고하면 공감을하지 못합니다.

●이들에게는 밀당은 절대 금물입니다.이들은 눈치가 빨라서 귀신같이 눈치채기에 밀당 말고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서 열시미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긴장감을 가진다고 합니다.밀당을하게 되면 이들은 두 세배는 멀어지는 사람들인데 이들은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것은 자신에게 호감과 확신이 없다고 판단해 버립니다.판단 이후에는 이들은 관심 자체를 끊어버리기 일수 입니다.

●이들은 기브 앤 테이크를 즐기는 편이라서 받은 것은 꼭 다시 돌려줘야하는 사람으로 만약 ISTP 남자나 여자를 좋아라한다면 밥을 사준다거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 도움을 준다면 받은 은혜는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들은 오래된 인연을 아끼는 편이며,처음에는 무신경하고 무뚝뚝하지만 그 사람의 바운더라 안으로 들어간다면 이야기도 많이하고 잘해준다고 합니다.

ISTP(잇팁) 연예인 유명인

●박명수

●홍진경

●윤여정

●한혜진

●주우재

●탐 크루즈

●하석진

●장성규

●제임스 딘

●김농밀

ISTP(잇팁) 팩폭 기분 나쁜 버전 5가지

●배려심이 콩알만큼도 없습니다.

●자기 할 말만하는데 급급하며 그 와중에 솔직해서 이기적인데 선의의 거짓말이나 변명조차 하지 않아서 상대를 열받게합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는 안하면서 자기가 상처를 받거나 손해보는것은 난리치는 성격입니다.

●NEVER 역지사지.타인 기분은 상관도 안합니다.

●그 와중에 이목은 신경써서 옷이나 물건 브랜드 이런것은 신경쓰는 편이며 자신한테 쓰는 돈은 아깝지 않습니다.

ISTP 잇팁 남자.여자랑 좋은 궁합:ESFJ,ESTJ

ISTP 잇팁 남자.여자랑 안 좋은 궁합:INFP,ENFP,INFJ,ENFJ

ISTP(잇팁)의 대표적은 특징으로는 과묵하며 분석적이고 적응력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ISTP-T와 ISTP-A의 차이점

ISTP-A는 독단적 재주꾼으로 ISTP-T보다 자신감이 높은편이며 자신의 능력을 행동으로 쉽게 보여주며 자신의 의견을 주저하지 않고 큰 소리로 발표합니다.자신이 성장하는데 잇어서 실수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에 일이 성공하지 않더라도 ISTP-T에 비해서 크게 두려워하지 않고,리더의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고 현재에 집중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ISTP-T는 격렬한 재주꾼으로 계획한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때 ISTP-A에 비해서 큰 혼란을 느끼며 팀으로 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자기 계발과 성장에 대해서 열망이 큰 편이며 현재 자신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합니다.자신감이 ISTP-A보다는 부족한 편이어서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