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istj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ISTJ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istj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istj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istj(잇티제) 남자.여자 유형 특징 18가지 팩폭

 

●책임감 잇으며 법을 잘키키는 편이며 변화를 싫어하는 사람들입니다.

●감정을 표현함에 있어서 서툴고 기억력이 좋은편이며 체계적인것을 좋아라합니다.

●공부벌레이며 디테일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강박증적인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좋아라하며 제보보다는 사람이라는 생각을가지고 있습니다.

●쓸모 없는 것을 많이 알고 있고 이상주의자이자 보수적인편입니다.

●예술이나 글쓰기를 좋아라하고 의리가 있고 재치도 있습니다.

●행동보다는 생각하는 것을 좋아라하고 아웃사이더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너무 객관적인 유형입니다.

●자의식 과잉과 폭력을 증오하며 미친 열정을 가진 유형입니다.

●체계적인 것을 좋아라하고 기억력이 좋은 편이고 공감을 잘하고 맞는것은 싫어하는 편입니다.

●설명충이라할만큼 설명을 좋아하며 잘 들어주고 폭력을 증오할만큼 싫어라하는 편입니다.

●변화를 싫어하며 순차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라하고 판타지를 좋아라합니다.

●누군가 자신을 건드리는것들 싫어할만큼 날 좀 내버려둬라고 할 정도이며 어울리기 힘든 유형입니다.

●신은 존재한다고 믿으며 읽는것을 좋아라하고 공상가이자 엣지 있게를 좋아라합니다.

●말보다는 결과물을 중요시하고 사람들을 이해하려 하며,상처를 잘 받는 유형입니다.

●완벽주의이며 시간약속을 잘지키고 독특한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성하는 것을 좋아라하고 이상을 위해서 노력하며 사람들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조심성이 있고 혼자서 일하는 것을 좋아라하고 법을 잘 지키며 변화를 싫어합니다.

●진지하게 농담읋하며 분리수거를 잘하는 편입니다.

istj(잇티제)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 유형 5가지

 

●목적 없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과 굳이 잘 모르는 사람들과 어울려야하는 것을 매우 싫어함으로 새로운 인물과의 연애는 어려우니 먼저 친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실적인 것에 의존하며 욕구가 강해서 연인과의 교류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과 같은 내향적인 I 성형의 이성에게는 끌려하지 않으며 밝고 활기전 외향적인 E 성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겉으로는 답답할만큼 딱딱해 보이지만 정작 본인이 진짜로 사랑하는 상대를 만난다면 모든 것을 다 쏟아붓는 유형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을 상대방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크기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모두 표현해야만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ISTJ(잇티제) 연예인 재벌 유명인

●인피니트 김성규

●IVE 가을

●보나

●GOT7 마크

●업텐션 선율

●조지 워싱턴

●ENHYPEN 성훈

●김국헌

●조지 부시

●남윤수

●삼성 창업주인 '철저한 상인' 이병철

ISTJ(잇티제)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6가지

●노잼에 개방성은 버린 스타일입니다.

●한번 배운 시스템의 체계나 가치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스타일.그 와중에 똥고집에 융통성은 태어날 때 버렸습니다.

●가끔 개방적인 모습을 추구해서 자기 객관화를 못하고 MBTI테스트하면 INTJ가 나올 때도 있습니다.이는 INTJ 설명글 달달 외워서 자기 유형이라고 말하는 경우

●일할 땐 깐깐하고 자기는 융통성 있고 객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자기 생각일뿐이고 꼰대짓 잘하고 꽉 막힌 성격입니다.

●개성이라고는 1도 없고 논리적인 줄 아는데 자기가 배운 체계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

●새로운 논리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아메바 같은 종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STJ 남자.여자랑 최고의 궁합:ESFP,ESTP

ISTJ(잇티제) 남자.여자랑 아주 좋은 궁합:ISFJ,ESFJ,ISTJ,ESTJ

ISTJ(잇티제) 남자.여자랑 안 맏는것 맞는 것 반반인 궁합:ISTP,ISFP,ENTJ

ISTJ(잇티제) 남자.여자랑 최악은 피햇지만 별로 좋지 않은 궁합: INTJ,INTP,ENTP

ISTJ(잇티제) 남자.여자랑 최악의 궁합: INFP,ENFP,INFJ,ENFJ

ISTJ(잇티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책임감이 강하고 현실적이며,매사에 철저하고 보수적이라는 것입니다.

ISTJ-T와 ISTJ-A 차이점

ISTJ-A는 독단적 논리주의자로 ISTJ-T에 비해서 다른 사람의 의견에 무관심하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행동하는 경향이 있고,자기주장이 강한편이며,다른 사람의 목표와 선호보다는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는데 완전히 집중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ISTJ-T에 비해서 덜 충정적이며 결정을 내리기 전에 주어진 상황의 장단점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자신의 실수를 잘 인정하지 않는 경향도 있습니다.

ISTJ-T는 격렬한 논리주의자로 ISTJ-A에 비해서 다른 사람의 의견에 큰 가치를 두며 다른 사람들이 ISTJ-T의 감정에 무관심하다고 생각되면 불안감을 느끼기도 하며 ISTJ-A보다 감정적인 경향이 있고,예상치 못한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 약판 편이고 충동적인 경향도 있습니다.다른 사람의 의견을 많이 고려하며 영향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