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stj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STJ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stj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stj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stj만 사는 나라,ESTJ 여자 성격,ESTJ 팩폭 ,ESTJ 특징,estj 연애스타일,estj 꼬시는법,estj가 좋아하는 사람,estj 공감능력

estj(엣티제) 여자.남자 유형 특징 팩폭

 

●외향적이며 감정이 잘 드러나서 직설적인 언어로 표현하고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어야하며 계획이 틀어지는 것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규칙을 중요시하며 그에 따라 행동하고 일을 추진하고 완성하는 편이며 정치 성향은 중도주의 성향이 최하위,보수주의 성향이 가장 강한 편이라고 합니다.

●리더 역할을 딱히 선호하지는 않지만 막상 맡게되면 잘하고 정치 고집은 있으나 논리적으로 긍정하게 된다면 더 이상 고집을 피우지 않는편입니다.

●호불호가 확실하며 일을 잘해 놓고도 존경받는 일이 드물수가 잇는데 이는 성격이 직설적이면서 공감능력이 부족한 편이라 아랫사람이나 주변사람과 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철저하게 뿌리 뽑는편이며 모든 일을 계획적으로 구상하고 실행하며 자기 관리에 철저한 편입니다.

●집단에서 분위기보다는 목적 의식을 중요시하며 경영자적인 재질,가지고 있는 것을 적절하게 활용함에 탁월한 자질을 가진 편입니다.

●예약과 계획을 생활하하며 모든 일을 계획적으로 구상하고 실행하는 편이며,독창력이나 창의력은 부족한 편입니다.

●목표 지향적이며 매우 진취적이고 혁신적이며 현실적인 도전정신이 강한 야심가 타입으로 상당히 출세지향적입니다.

●남의 말에 공감하는 척하나 속으로는 상황을 일일이 판단하며 말과 걸음이 빠르고 여유로우면 불안한 타입입니다.

●외로움을 별로 타지 않고,지배하려는 성격이 잇어도 양보는 잘 하지 않고 감동시키기보다 이해시키기를 원하는 편입니다.

●싸움을 싫어하나 싸워서 지는 것도 싫어하고 가만히 있으면 피곤해하는 편입니다.

 

ESTJ(엣티제)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사랑의 핵심 키워드는 그들의 삶의 방식과 비슷한 책임감과 헌신으로 연애를 하면서 이사람이다라는 확신이 들게되면 한눈팔지 않고서 사소한 것부터 잘 챙기는 유형입니다.

●사랑에 진지한 이들은 결혼생활에서도 안정적인 배우자의 모습을 보이는 타입입니다.

●전통을 중요시하며 다소 보수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나 그만큼 자기 조절 능력이 뛰어나서 큰 문제는 일으키지 않습니다.

●이들은 자신이 표현하는 만큼 표현해주는 사람과 진중한 사람을 선호합니다.

●깊은 얘기가 잘 통하는 사람과 명확한 사람을 좋아라하는 편입니다.

●자신을 최고라고 여겨주는 사람과 한 말은 꼭 지키는 사람과 티나게 챙겨주고 티나게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ESTJ(엣티제) 연예인 유명인

●송은이

●김민규

●제시카

●해리 S 트루먼

●정세균

●조응천

●존 D 록펠러

●김준수

●김구라

●홍준표

●허경영

●한채영

●모모랜드 제인

●진태화

●대우그룹 창업주 김우중

ESTJ(엣티제)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자신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고 자기 맘대로 그룹 분위기가 주도되지 않으면 분탕을 치거나 한뒤에 떠나는 스탈입니다.

●융통성이 없는데 본인은 자기가 유능하고 유연하여서 나름 따뜻한 사람이라고 착각합니다.

●상사나 윗사람에게 싸바싸바를 엄청하며 강한 사람한테는 약하고 약한 사람한테는 강한 편입니다.

●세상 속물적인 닝겐들이며 꼰대짓도 심한데,정작 본인은 진심어린 충고와 조건을하는것라고 착각하는 편입니다.

ESTJ(엣티제) 남자.여자와 금실 최고의 궁합: INTP, ISFP, ISTP

ESTJ(엣티제) 여자.남자와 좋은 관계인 궁합 : ISFJ, ESFJ, ISTJ, ESTJ

ESTJ(엣티제) 남자.여자와 물과 불격인 최악의 궁합 : INFP, ENFP, INFJ, ENFJ

ESTJ(엣티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사업가형으로 현실적인 일을 많이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과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보험설계사,약사,변호사 등입니다.

ESTJ-A와 ESTJ-T의 차이

ESTJ-A는 독단적 관리자로 ESTJ-T에 비해서 자신감이 높으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별로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항상 자신의 말을 지키는 신뢰할 수 잇는 사람들이며 ESTJ-T보다 더 야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ESTJ-T는 격렬한 관리자로 ESTJ-A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며 ESTJ-A에 비해서 자신감이 부족한 편으로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고 일이 지루하거나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않으며 완성해내는 편입니다.ESTJ-A에 비해서 미래에 대해 걱정하기보다는 현재에 집중하는 사람들로 실용적이며 현실적인 성향이 강한 편이며,ESTJ-A보다 쉽게 기분이 상하며 감정을 통헤함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