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sf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sf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sf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sf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sfp(엣프피) 남자.여자 유형 특징 12가지 팩폭

 

●MBTI 유형중에서 외향 성향이 ESFJ와 함께 가장 강한 편이며,즐거움을 추구하고 신나고 재미있는 성격입니다.

●타인을 기쁘게 해줄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즐거워하며,자신의 이야기를 상대를 가리지 않고 아무에게나 잘 털어놓는 편입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행동에 옮기지만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 즉시 처리하는 편이며 흥분을 잘하며 목소리가 큰 편입니다.

●집에 잇으면 무기력해하고 쉬는 날에는 거의 외출을하며 청소나 빨래를 제시간에 하지 않고서 몰아서 꼭 해야할때만 하는 편입니다.

●싫고 좋은 사람이 분명하며 표정에 나타나며 정이 많고 건망증이 심한편입니다.

●정이 많아서 거절을 잘못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아주 냉정해지기도 하며,잘먹고 잘자고 생각이 단순하며 고민하다가 그냥 잠드는 편입니다.

●안읽씹을 잘하며 혼자 있는 것을 힘들어하고 조직생활보다는 자유로운 환경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편입니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정작 하고 싶은 말은 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말은 많은데 질은 떨어지는 편이고 말에 임팩트가 없으며 체계적이며 논리적이지 못한 편입니다.

●이야기를 할때에 요점과 더불어서 부연 설명을 많이 덧붙이는 편이고 귀가 얇고 틀에 박힌 것을 싫어하며 계획에 따라서 행동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편입니다.

●무계획적이며 충동적인 여행을 즐기고 개성적인 매력이 있고 매우 덜렁거리는 편입니다.

●행복도가 평균적으로 ESFJ와 함께 가장 높은편입니다.

 

esfp(엣프피)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7가지

●엣프피는 머뭇거림이 없고 사랑을 표현하는데 평소보다 많은 장난끼를 발산하며 노골적으로 사랑을 표현하거나 유혹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편입니다.

●강한 자아 의식과 깊은 개인적인 목표를 가지고 낭만적인 경험을 주는 사람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매우 낭만적인 다양한 애정 공세를하며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어하는 편입니다.

●주저하지 않고서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함께 삼교모임등 여러 활동에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하는편입니다.

●모험심이 가득해서 언제든지 흥미진진한 삶을 사는 사람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스스로에 대해서 안정적이며 자신감을 가진 사람이나 자신과 가치관이나 공통점이 많을때 마음이 가는 편입니다.

●연락 자주하고 약속 많이 잡는 심심할때마다 연락하는 사람이 이상혀이며 우연한 만남포인트를 자주 만들며 선물 많이주는 사람과 잘 챙겨주는 사람이 이상형입니다.

esfp(엣프피) 연예인

●아이즈원 강혜원

●남주혁

●로시

●소녀시대 수영

●골디 혼

●이달의소녀 여진

●2PM 우영

●밥 호프

●소녀시대 윤아

●장예원

●김경식

●하성운

●마릴린 먼로

esfp(엣프피) 여자.남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7가지

●능력도 없으면서 일을 이것저것 벌이며 끈기는 태생부터 없는 편입니다.

●오지랖은 거의가 태평양급인데 그러면서 본인 비판은 견디지 못하고 유리멘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정결핍이 분명하고 사람을 피곤하게하며 루머 퍼나르는데 1인자,심지어 확신에 차서 퍼나르고 선동되기 제일 쉬운편입니다.

●자기가 좋은 거면 상대한테 강요하는 편이며 싫다는데도 입에 넣어주고 진짜 가장 때리고 싶은 종족입니다.

●유행이나 주류문화에 들어가지 못하는것을 견디지 못하며 진짜 말이 엄청 많고 쫑알쫑알대는 편입니다.

●사치 허영도 심하고 외모집착이 심한 경우도 있고 다이어트 성형중독에 빠지기도 하며 타인 얼평도 심하게 하는편입니다.

●뒷담화도 쩔고 논리도 없으면서 빼애액대는 스타일입니다.

ESFP(엣프피) 남자.여자와 천생연분 궁합:ISFJ,ISTJ

ESFP(엣프피) 여자.남자와 좋은관계인 궁합:없습니다.

ESFP(엣프피) 남자.여자와 최악의 궁합:INFP,ENFP,INFJ,ENFJ

ESFP(엣프피)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사교형이며 우호적인 분위기 메이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FP-T와 ESFP-A차이

ESFP-A는 독단적 연예인으로 빠른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고 자신의 결정에 별다른 의문을 가지지 않는 편입니다.ESFP-T에 비해 높은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르기보다는 스스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선호하며,스트레스를 덜 받는 편입니다.잘 맞는 직업으로는 소아과 의사,소방관,음악과,경찰과,요리사,동물 조련사,홍보 담당자,부동산 중개인,헬스트레이너입니다.맞지 않는 직업으로는 화학공학 기술자,시스템 관리자,회계사,경제학자,철학자,기계 엔지니어입니다.

ESFP-T는 격렬한 연예인으로 집중력이 부족하며 산만한 경향이 있고 나쁜 결정을 하느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고내찮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ESFP-A에 비해 비판에 더 쉽게 상처를 받는 편이며 인간관계에서 더 쉽게 스트레스를 맏는 편이며 감정 조절을 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잘 맞는 직업은 초등학교 교사,꽃집,영양사,사진작가,치위생사,미용사가 있고 맞지 않는 직업으로는 기업가,학교 행정사무원,항공기 조종사,대학교수,감독,회계사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