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nt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nt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nt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nt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ntp(엔티피) 여자.남자 유형 특징 22가지 팩폭

 

●대체로 다재다능한 팔방미인이며 무엇을 하든지 간에 못해도 평균 이상은하는 편,두뇌 회전이 빠르고 직관력을 이용하여서 어떤 사안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도가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p>

●단기적인 문제 해결 능력은 뛰어나지만,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한 경우에 노력을 꾸준하게 투입하기 어렵고 통찰력이 뛰어나서 다른 사람들이 놓칠수 잇는 부분을 쉽게 눈치채는 편입니다.

●유머를 잘하는 편이고 특히나 상대방의 흑역사를 인터넷 드립과 연결시키는데 능한데 이로 인해서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벼락치기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으며 노력에 대비해서 결과가 괜찮은 편,평소에 관심잇는 분야라면 시험공부를 전혀 하지 않고도 좋은 결과를 얻기도 합니다.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서 듣는것을 극도로 싫어하지만 관심없는 분야라도 처음 듣는 것이라면 그 자체가 나름대로 지식을 넓히는 일이라 생각해 잘 주워듣는 편입니다.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지름길이나 꼼수를 발견하는데 매우 능하며 창의력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을 싫어하며 가까운 사이거나 오랜시간 알고 지냈어도 대화가 통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판단되면 연을 끊어버리는 편입니다.

●자존감이 높고 자신에 대한 확신이 강하고 자기애가 강한만큼이나 자기합리화를 자주하는 편입니다.

●모든 유형 중에서 타인을 가장 편견 없이 바라보며 그러기 위해서도 노력하는 편이고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파악하려는 성향으로 한쪽 이야기만 듣고 편향된 사고를 가지는 편이 아닙니다.

●반복적으로 꾸준하게 해나가면 해결되는 문제보다는 비반복적인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더 수월한 편이며 타인의 사생활에 관심이 없고 그 사람이 건내는 대화의 주제에 더 관심을 가지는 편입니다.

●자신의 주관이나 가치관이 매우 뚜렷,이를 거릮미없이 말하고 상황에 공감보다는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생각과 자신의 가치관을 드러내는 편입니다.

●토론과 논쟁을 좋아하는편이고 자신의 의견이 가장 논리적이라는 생각과 행동을하지만 자신이 오해한 것이라던가 논리적으로 틀렷다는 점이 밝혀지면 깔끔하게 인정하며 사과하는 태도를 보이는 편입니다.

●사람에 대한 호불호가 확실하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다정하지만 싫은 사람에게는 알짤없는 편입니다.

●외향형 중에서 가장 내향적이며 인간관계에 정서적 교류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외향형 중에서는 인간관계에 가장 둔감한 편입니다.

●타인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인싸의 특성을 어느 정도 가지는 반면에 인간관계가 피곤해서 자발적 아싸도 같이 공존하며 외향형치고는 많은 개인 공간을 필요로 하는 편입니ㅏㄷ.

●개인주의 성향이 매우 강하고 주변에서는 다소 이기적인 성향으로 비춰니기도 하며,다른 사람이 무조건 감정적으로 공감해주기를 바라고 피상적인 관계를 만들며 친해지는 주변 사람들을 싫어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재랑 놀면 안된다는 소리를 듣는편이고 하나에 집중이 불가능하며 감정적 공감이 서툰편입니다.

●언쟁을 위한 언쟁을 하며 객관적이 되고 싶은 편이고 '내가 말했잖아'라는 말을 자주하는 편입니다.

●시작은 하지만 끝을 내지 안흐며 재랑 놀면 안된다는 소리를 듣는 편이고 1일 5,000개의 아이디어만큼 아이디어가 뛰어난 편입니다.

●하나에 집중이 불가능하고 고집이 있고 충동적인 결정을 하는편이고 반항적인면도 있는 편입니다.

●종교에 대해서 회의적이며 무종교이거나 무신론자의 비율이 높고 말을 나오는대로 막 내뱉는 편일수 있습니다.

●혼자서 돌아다니는 것이 제일 편하고 개썅마웨이에 이상주의자입니다.

 

ENTP(엔티피)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3가지

●이들은 자신의 마음에 다는 사람을 좋아라하고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스스로 성장하면서 비전이 있는 사람을 선호하며 함께 있을때 ENTP를 성장시킬 수 잇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공감잘하고 리액션이 좋ㅎ으며 논쟁에서 져주는 사람과 독특하고 자유분방한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ENTP(엔티피) 연예인 유명인

●디바 제시카

●아나운서 김정현

●구구단 김세정

●신화 김동완

●류호정

●로빈 윌리암스

●라미란

●에이티즈 민기

●박진영

●산드라 블록

●산들

●설리

●육성재

●악동뮤지션 이찬형

●한예슬

entp(엔티피)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7가지

●관종인데 조용히 살고 싶어하고 은근 인간혐 느낌에 모순덩어리입니다.

●시비를 잘걸고 일단 시비를 걸고 보며 호전적이며 시건방진편입니다.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체 더럽게 해대며 일 벌이는 거 좋아하지만 끈기가 없는편입니다.

●얕은 논쟁에서는 본인 말빨과 재치에 자신 있지만 진짜 갈등상황에서는 논리와 상식이 깊지 않고 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지랖이 넓어서 여기저기 참견하는 편이고 참견하다가 가끔 상대 잘못 만나서 맞으면 풀죽어서 은둔하지만 이를 갈며 복수를 꿈꾸기도 합니다.하지만 그 복수는 성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쿨한척하는데 뒤끗이 심하며 반격이나 지적 당하면 '근데 뭐? 어쩌라고?난 쿨해'이런 태도이지만 이미 말투부터가 부들대고 있습니다.

●가장 잘 부들대며 티나ㄴ느 종족으로 본인이 이성적이며 매력적이고 사교적이라고 생각하고 도끼병이 있으며 얕은 지식으로도 아는체하고 현학적입니다.

ENTP(엔티피) 여자.남자와 천생연분 궁합:ENFJ,ENTJ

ENTP(엔티피) 남자.여자와 좋은관계인 궁합:INFP,ENFP,INFJ,INTJ,INTP,ENTP

ENTP(엔티피) 여자.남자와 안맞는 불과 물의 궁합:ISFP,ESFP,ISTP,ESTP,ISFJ,ESFJ,ISTJ,ESTJ

ENTP(엔티피)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발명가형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박학다식,독창적,도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과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경영자,정치인,디렉터 등입니다.

ENTP-T와 ENTP-A의 차이

ENTP-A는 독단적 변론가로 위험을 감수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시도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몇몇은 더 많은 강렬함과 흥분을 위해서 의도적으로 위험을 감수하기도 합니다.ENTP-T에 비해서 다른 사람들로부터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스트레스에 영향을 덜 받는 편입니다.

ENTP-T는 격렬한 변론가로 ENTP-A에 비해서 어려운 시기를 버티는 힘이나 끈기가 부족한 경향이 잇고 사람들의 눈치를 많이보는 편이며 관심받기를 원합니다.또한 사회적인 인정을 더 많이 갈구하며 자신의 실패를 잘 받아들이지 못하며 자신이 받는 비난에 대해서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