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ntj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nt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ntj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ntj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ntj(엔티제) 남자.여자 유형 특징 12가지 팩폭

 

●타고난 지도자형이며 조직적,체계적,계획적인 편입니다.

●일은 일대로 하로 욕은 욕대로 먹을 수 있고 상상을 많이하고 호기심이 많은 편입니다.

●너무 완벽주의를 추구하기에 남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으며 지적 욕구가 강한 편입니다.

●고집이 센듯 하나 정당한 비판에 대해서 수용이 빠르고 감정표현이 솔직해서 타인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을 진행할 대에 일 자체에 관심을 두고서 진행하고,그 일과 관련이 된 사람에 대해서는 관심이 적은 편입니다.

●가까운 사람에게는 헌신적이지만,멀어지게 되면 뒤돌아보지 않고 항상 계획을하고 실행하는 편입니다.

●인기 있는 사람보다 능력 있는 사람으로 보여지길 원하고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일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항상 계획후에 실행하고 변화가 있는 생활을 즐기고 도전적이며 독립적인편입니다.

●가끔 엉뚱할 때가 있으며 어려운 일을 마난도 자극이 되어서 쉽게 처리하는 편입니다.

●지적 능력 향상에 노력하고자 하며 권위적이지는 않고 미래에 대한 꿈이 큰 편입니다.

●솔직하며 결단력,통솔력,책임감 있고 거시적 안목으로 일을 추진해나가는 편입니다.

●외향적이기는 하지만 기본적을 외향적이기는하지만 외향형 중에서 ENTP 다음으로 가장 내향적인편입니다.

 

ENTJ(엔티제) 여자.남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7가지

●내면의 힘과 자부심으로 자신을 지탱할 수 있ㄴ느 자신감이 있고 모험심있고 독립적인 사람을 선호합니다.

●자신 스스로를 제대로 돌보고 잇는 사람과 거짓없는 충성심과 의리,성실한 사람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정말 자신감 넘치는 상대가 납득이 될때,의존적이지 않는 모습에 끌림이 있습니다.

●자신의 선택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모습이나 깊게 의미잇는 대화가 가능한 경우,공통된 관심사가 있을때 상대에게 끌림이 있습니다.

●entj가 사랑에 빠지게되면 관심있는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알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entj는 사랑하는 사람이 성장하고 성공하기 위해서 무엇이든 하는 편이고 상대의 발전을 위해서 계속 개선방안을 찾아주는 편입니다.

●이런 사람은 싫어하는데 성장이나 배움에 대한 희망이 무지한 사람,비효율적인 사람,게으른 사람,부정확한 정보를 퍼트리는 사람을 싫어하는 편입니다.

ENTJ(엔티제) 연예인 유명인

●곽동연

●문가영

●빌 케이츠

●소녀시대 서현

●시원

●여진구

●우피 골드버그

●이재경

●윤하

●티파니 영

●지코

entj(엔티제) 남자.여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5가지

●자기가 화나면 감정적이 되고,남한테 지적 당하게되면 평소에는 논리 어쩌고 저쩌고하던 사람이 논리는 버리고 '아니 난 그렇게 생각안해'라는 근거없는 자기주장을 펼치는 편입니다.

●'니가 감히!'부들부들 태도 나오고 자기 감정상태를 잘 몰라서 힘들때에 더 나대로 sns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에 자기 혼자 지쳐버리고 못하는 인간은 당해도 싸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위의 상황임을 자각하는 순간에 깊은 자괴감에 빠지게 되거나 남 탓을 엄청하는 편입니다.

●타인한테 의도하고 상처주는 경우가 많고 상처를 줘도 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사디스트입니다.

ENTJ(엔티제) 남자.여자와 좋은 궁합:INFP,INTP,ENFP,INFJ,ENFJ,INTJ,ENTJ,ENTP

ENTJ(엔티제) 여자.남자와 안좋은 궁합:없음

ENTJ(엔티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지도자형으로 사람들을 이끌고 철저하고 활동적이며 통솔력이 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ENTJ-T와 ENTJ-A차이

ENTJ-A는 독단적 통솔자로 감정적인 문제로 인해서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성장과 발전을 목적으로하는 친교관계를 형성하며 이로 친구들과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는 성취나 업무 관련 이야기하는 거승ㄹ 선호하고 친구와 의견충돌을 겪을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아서 빠르게 회복하는 편입니다.갈등을 피하지 않으며 대립적인 상황에서 겁내지 않고서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고 조금함으로 인해서 너무 빠르게 결정을 내리고는 합니다.ENTJ-T보다 자신의 능력을 훨씬 더 신뢰하는 편입니다.잘 맞는 직업은 엔지니어,IT 개발자,교수,정치인,군인,경찰,CEO,외과의사,변호사가 잇으며 맞지 않는 직업은 보육교사,접수원,호텔리어,웨이터가 있습니다.

ENTJ-T는 격렬한 통솔자이며 ENTJ-A보다 자신감이 낮은 편이고,직관력이 뛰어나며 감정의 영향을 많이 받고 사려가 깊고 공감력 뛰어납니다.부정적인 감정에 영향을 받기에 스트레스에 더 취약하며 잘 맞는 직업은 조사 분석가,영업 담당자,엔지니어,개인 재정 관리사이며 맞지 않는 직업은 공예가,접수원,간호사,초등학교 교사가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