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nfj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nfj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nfj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nfj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NFJ(엔프제) 여자.남자 유형 특징 20가지 팩폭

●단체보다는 개인 위주가 높은 편이며 독서가인편입니다.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편이고 정이 넘치고 본투비 리더 기질이 있는 편입니다.

●옳은 일을 하고 싶어하고 과한 열정이 있고 활동가 기질이 있는 편입니다.

●동물 애호가이며 리더 자리에 만족하는 스타일이고 남들에게 퍼주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과하리만큼 열정을 가지고 있고 의리가 강하고 예술이나 글쓰기를 하는편입니다.

●공감능력이 높고 완벽주의며 고집쟁이인 편입니다.

●폭력을 싫어라하고 이상주의자이며 진보적인편이며 무엇인가를 바꾸고 싶어하는편입니다.

●아이들과 잘 지내는 편이며 임기응변에 능하고 사람을 알고 싶어하고 핵인싸입니다.

●타인의 눈치를 보는면이 있고 다른 사람의 가능성을 잘보고 감수성이 충만한 편입니다.

●카리스마가 있고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웃는 얼굴을 유지하는 편입니다.

●종종 성급한 결정을 내리기도 하며,손발이 오그라드는 표현을 잘하는 편입니다.

●비유를 잘 활용하여서 말하는 편이며 성장과 가능성을 중시하고 대범한 편입니다.

●자신에게나 다른 누군가에게 책을 선물한적이 있고 도표를 싫어하고 변화를 추구하는 편입니다.

●집단을 중요시하고 붙임성이 좋으며 일이나 어떤 업무에서 세부사항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는 편입니다.

●동정심이 많은 편이고 강한 책임감과 오지랖퍼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칭찬을 잘하는 편입니다.

●시끄러운 편이고 상대가 본인을 신뢰하는 느낌을 받으면 살아있음을 느끼는 편입니다.

●단순하고 강한 멘탈을 가지고 있고 여가시간을 혼자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무리에 속해있는 것도 좋아하나 마이웨이 기질이 약간 있고 만흥ㄴ 사람들의 신뢰를 받는 성격입니다.

●심한 감정기복,사람을 잘 믿고,세상에 비판적이며 싸울 때 이성을 잃는 순간 팩트폭력을 남발하는 편입니다.

●스스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센스가 있으며 눈치도 빠른편이며 남들의 눈치를 보는 편입니다.

ENFJ(엔프제)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7가지

 

●상대에게 헌신적인 편이고 상대방과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편입니다.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방을 선호하고 정이 많으며 배려심이 깊은 편입니다.

●ENTJ의 호의를 고맙게 여기며 감동하는 사람을 좋아라하고 먼저 다가오고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이들이 진짜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친절함과 플러팅이 조금 더 확실해지며 상대방이 자신의 감정을 알아주엇으면 하는 마음이 있기에 다소 직접적이며 솔직한편입니다.

●이들은 가식적인것을 싫어하기에 가식적이지 않고 솔직한 사람을 좋아라합니다.

●인간관계에서 앞뒤가 다른 사람을 극혐하고 즉흥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누군가 행동이나 성과를 인정해주고 칭찬해준다면 ENFJ는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손절이 굉장히 빠른 편이라서 ENFJ에게 관심이 잇다면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NFJ(엔프제) 연예인.유명인

●신세경

●조권

●강다니엘

●로날드 레이건

●강예서

●모모랜드 낸시

●아브라함 링컨

●박군

●박진영

●박소담

enfj(엔프제) 여자.남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6가지

●외로움을 심하게 타고 타인 의존증이 있고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바보입니다.

●불건강해지면 그동안의 인맥동원,꼰대짓 제대로하며 능력도 없으면서 인맥으로 커버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타인이 자기한테 뭐 안털어놓은걸로 혼자서 서운해하기도 하며 피곤한 엄마 스타일입니다.

●그닥 친하지 않은 상대랑도 10년 이상 우정 나눈 것마냥하면서 친한 척하고 불건강한 역우에 붕당정치의 후계자임을 보여주고 뒷담화의 화신이 됩니다.

●앞 뒤 다른 호박씨이며 사소한 것에도 상처를 받고 자신의 행동 비판에도 객관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개인적인 비난으로 받아들입니다.

●사소한 것에도 상처받고 마음에 담아두는 편이며 착한아이 콤플렉스가 잇으나 그렇다고 그걸 혼자 감내할 정도의 성인군자는 극소수입니다.

●남의 이목을 엄청 신경 쓰고 본인도 타인 나노단위로 스캔하는 편입니다.

ENFJ(엔프제) 남자.여자와 천생연분 궁합:INFJ,INTJ

ENFJ(엔프제) 여자.남자와 좋은관계 궁합:INFP,ENFP,ENFJ,ENTJ,INTP,ENTP

ENFJ(엔프제) 남자.여자와 불과 물처럼 안맞는 궁함:ISFP,ESFP,ISTP,ESTP,ISFJ,ESFJ,INTJ,ESTJ

ENFJ(엔프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언변이 능숙하며 성장을 돕고 협동하는 스타일이며 사교적이며 예민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ENFJ-T와 ENFJ-A차이

ENFJ-A는 독단적 사회운동가로 삶에 대한 합리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독립적인 성향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결정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잇어 조언을 구하는 경우가 적고,연인을 돌보며 보호하고 팀으로 일하는 것을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중요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는 것을 선호하고 자신감이 강한편입니다.잘 맞는 직업은 선생님,배우,인테리어 디자이너,간호사,역사학자,홍보전문가이며 맞지 않는 직업은 회계사,여행사,화학자,경찰관입니다.

ENFJ-T는 격렬한 사회운동가로 연인에게 의존하는 편,자의식이 강하고,팀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하며 완벽주의자 성향이 강하면서 사소한 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 경향이 좀 있고 결정을 내릴 때에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의지하는 경우가 많고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공을 들이다가 자신을 돌보는 것을 소홀히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잘 맞는 직업은 아트 디렉터,감독,심리학자,변호사,인사담당자이며 맞지 않는 직업은 IT 엔지니어,연구원,사서,공학자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