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띠궁합

enfp 유형 특징 팩폭,꼬시는 법 총정리

MBTI 유형중에서 enf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enfp 유형의 특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남자나 여자가 enfp라면 특징부터 알고 접근한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요즘은 혈액형 궁합보다는 MBTI 궁합이라는 말까지 있을정도입니다.

사람들은 다 성향이 다르기에 나와 맞지 않아가 아니라 나와 다른 성향의 사람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물론 성향마다 극과 극의 성향이 존재하긴하지만...저 같은 경우는 istj의 성향이 저를 힘들어하던데...그럼 특징과 팩폭 들어가볼께요...

ENFP(엔프피) 남자.여자 유형 특징 16가지 팩폭

 

●잘 흥분하고 별난편이며,충동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편입니다.

●정의롭고 동물 애호가이면서 촉지 좋은편입니다.

●활동가이며 잘 들어주는 편이며 비꼬는 유머를 잘하는 편입니다.

●굉장한 열정을 가지고 있고 예술과 글쓰기를 하며 감성적인 편입니다.

●사람들을 갈고 싶어하고 독서가이며 공감능력이 탁월한 편입니다.

●진보파이며 너무 헌신적이고 금방 질리는 편이고 핵인싸입니다.

●이런거 좋아하고 모순덩어리이며 변덕스러운 편입니다.

●단체보다는 개인위주이며 모든 것을 시도하려고하고 퍼주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겉으로는 웃으면서 자신이 싫은 사람과 손절하는 중이며 참신함에 환장하는 편입니다.

●동물이나 아기를 좋아하고 지루한것은 죽기보다 싫어하며 공감 잘하고 받기도 원하는 편입니다.

●방법은 몰라도 일단 시도를 해보는 스타일이에 이해심 많고 통제받는거는 극혐하는 편입니다.

●계획은 계획일뿐이고 웃기거나 귀여운 팔방 수집가이며 말 한마디에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편입니다.

●그래도 집이 최고라고 생각하며 금사빠 기질이 다분하며 한번 꽂히면 꽂힌 곳에 집요한 편입니다.

●리더는 조금 부담스러워하며 생각이 먼저 앞서고 잘 빡치지만 금방 까먹는 편입니다.

●집중력 고자이며 사랑에는 노빠꾸 직진이고 차가운 현실보다 따뜻한 이상인 편입니다.

●감정 나누는 것에 행복하고 말 통하면 모두가 베스트 프랜드이며 고양이급 호기심을 가진 편입니다.

 

enfp(엔프피) 남자.여자 꼬시는 법.연애유형 4가지

●ENFP를 꼬시기 위해서는 일단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주어야 하며 강아지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체력을 기르는 것이 필수입니다.

●사소한 말을 기억해주는 거승ㄹ 굉장히 좋아라하며 자주 감동을 받고 아이 같은 순수한 성격을 가지고 잇어서 보통은 연상을 좋아라하고 잘 받아주고 맞춰주는 어른의 자세를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자신을 꾸준하게 예뻐해주고 좋아해주는 사람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밀당을 싫어하기에 계속 당기고 특별한 사람으로 대우해 주고 다정하게 대해주는 사람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enfp(엔프피) 연예인.유명인

●노홍철

●김진주

●로빈 윌리암스

●유연석

●김진호

●산드라 블록

●정준하

●이효리

●송민호

●바비

●김태리

●박민영

●바비

enfp(엔프피) 여자.남자 팩폭 기분 나쁜 버전 6가지

●나대고 빼액거리며 애같고 철이 없으며 자신이 피터팬인줄 알고 있습니다.근데 자기 딴에는 자기 내며니 성숙하며 어둡다고 생각합니다.

●진짜로 경험한 경우도 있지만 사실상 들어보면 자기 혼자서 별것도 아닌걸로 중2병에 걸린 느낌을 받습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보려는 경향이 잇어서 현실성은 제로일때가 있고 상식도 없으며서 똥고집을 부릴때가 많은 편입니다.

●나대놓고 후회하면서 은둔하기도 하고 눈치는 없는데 눈치를 많이보는 편입니다.

●똥꼬집에 노상식,빼애액이 합쳐져서 망신을 당할 때도 있으며 이상하게 꼰대짓을 할 때도 있는편입니다.

●상대를 잘못 만나서 터지면 상처를 크게 받고 우울감에 빠지고 대체적으로 멘탈이 약하며 끊기도 없는 편입니다.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빼면.

ENFP(엔프피) 남자.여자랑 천생연분인 궁합:ENFJ,ENTJ

ENFP(엔프피) 여자.남자랑 좋은관계인 궁합:INFP,ENFP,INFJ,INTJ,INTP,ENTP

ENFP(엔프피) 남자.여자랑 불과 물처럼 안맞는 궁합:ISFP,ESFP,ISTP,ESTP,ISFJ,ESFJ,ISTJ,ESTJ

ENFP(엔프피)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스파크형이며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상상력,순발력,활동적인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들과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이벤트 플래너,저널리스트 등입니다.

ENFP-T와 ENFP-A차이

ENFP-A는 독단적 활동가로 누간가와 사랑에 빠지게되믄 처음에는 이성적으로 생각하려하지만 관계에 대한 확신이 들게되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뛰어난 의사소통능력과 리더십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을 좋아하면서도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어려운 결저응ㄹ 내릴 때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서 전적으로 자신에게 의존,지나친 낙관론자로 종종 진실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ENFP-T와 다른점은 친구들에게 쉽게 도움을 요청하는 편이고 상호작용을하는것이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편이며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덜 받는 편입니다.

ENFP-T는 격렬한 활동가로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게되면 주저없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결정을 내릴 대 다른 사람의 감정을 많이 고려한느 편이며 자신의 실수에 대해서 너무 많은 생각을하며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순간에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많은 영향을 받고 창의적이며 뛰어난 상상력도 가지고 있습니다.어려운 상황에 처한 친구들을 도우려고 노력하나 자신에게 문제가 잇을 경우 혼자서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ENFP-A보다는 사소한 일에 집착하는 경향이 잇고,이로 인해서 일반적으로는 ENFP-A보다는 스트레스를 받는 경향도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