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허릿심이 좋아지며 성적 매력이 강화되는 운동 매일 브릿지 하루 100번 엉덩이 업다운하면 나타나는 효과와 바른자세 총정리

맨몸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 브릿지 100개 엉덩이 업다운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편입니다.

허릿심이 좋아지며 성적 매력이 강화되는 운동을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일명 브릿지로 바닥에 누워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해서 진행하게 되면 군살 제거와 탄탄한 몸매를 빠르게 가질 수 있습니다.

스쿼트와 비슷한 힙업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어서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부상을 예방하며 허리 통증을 감소시킬 수가 잇고 자세 교정과 운동 능력 향상의 변화도 나타납니다.

유튜버인 텐바디는 이러한 브릿지 업&다운 운동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브릿지 업&다운 운동순서

●우선은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서 똑바로 눕습니다.

●무릎은 구부리고서 발은 무릎 바로 밑에 같은 선상에 놓습니다.

 

●복근과 엉덩이에는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올립니다.

●엉덩이를 낮추었다가 다시금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몸 상태에 맞게 점차적으로 횟수를 늘려나가면서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합니다.

이 브릿지 운동을 하는 중에는 엉덩이와 복근에 계속해서 힘을 줍니다.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에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해야 합니다.

자세가 익숙해질 때까지 천천히 반복하며 중요한것은 하루 100개를 목표로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효과는 확실합니다.

브릿지 업&다운 효과 근력 강화

브릿지 운동은 대표적인 코어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체의 핵심 근육만이 아니라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여건을 만들어줍니다.

다른 면으로는 기초대사량이 증가를하며 운동 능력을 끌어올릴 수가 있고 신체의 활성 수준 역시 좋아지게 됩니다.

브릿지 업&다운 효과 부상 예방

오랜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경험하게 되는 허리 통증은 근력이 부족해서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브릿지 운동을 통해서 둔근을 중심으로 한 골반과 허리 등의 근력을 강화시킨다면 체중을 분산시키고 몸을 튼튼하게 지지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브릿지 업&다운 효과 노폐물 배출

엉덩이의 반복 움직임을 통해서 체내의 혈액을 순환시키게 됩니다.

그럼으로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더 많은 영양을 공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라고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게 되어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릿지 업&다운 효과 군살제거

반복적인 엉덩이의 업&다운 움직임을 통해서 몸의 군살을 제거를하고 탄력을 부여합니다.

이는 복부를 포함한 등과 엉덩이,허벅지,종아리 등의 신체 대부분의 운동에 관여를하기에 전체적으로 몸매를 아름다운 몸매로 가꿀수 있습니다.

스쿼트의 경우에는 무릎에 부담이 가는 반면에 이를 대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브릿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