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동태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

건강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동태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고 섭취하자구요!편입니다.

동태라하면 활어 상태인 명태를 얼린것을 말하며,주로 찌개를 해서 먹게 된다면 술을 드신 다음날에 해장으로도 그만인 음식입니다.

동태의 효능에 대해서 그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동태(명태) 효능 알고 섭취하기

간보호 및 숙취해소

동태에는 기본적으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리신,트리토판 등의 아미노산이라는 것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답니다.

아미노산은 알코올의 해독을 빠르게 하며 몸에 쌓인 독성을 배출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는데 특히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효과가 있어서 술꾼들이나 회식 다음날 듣셔도 그만입니다.

또한 동태는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게되는것을 억제하여서 건강과 해장 둘다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소화촉진

동태의 살은 쉽게 풀어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이는 소화 기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인에게도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동태는 저지방이면서 저열량으로서 단백질 또한 풍부하여서 비만을 예방함에 잇어서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기예방

동태의 성질은 따뜻하여서 손발이 찬 사람이나 몸이 냉한 사람에에 좋은 음식이며 감기 증상이 잇는 분들의 경우에는 감기를 예방함과 증상을 완화하느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작용

동태알에는 비타민E 성분중 하나인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져 있어서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가 하면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어서 항산화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눈 건강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동태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가하면,시력개선에 도움을 주고 백내장,안구건조증 등 눈질활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

새포생성에 도움을 주는 리신 성분을 함유한 동태는 성장기 어린이,갱년기 여성,노인층의 골다공증이나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과 개선

동태의 경우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가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서 동맥경화나 고혈압,고지혈증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며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동태알에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잇는데 이는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태(명태)의 부위별 효능

동태의 곤이의 경우에는 단백질과 인이 풍부해서 치아를 튼튼하게 하며 뼈를 건강하게 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동태의 아가미는 칼슘이 멸치보다 많아서 골다공증,골연화증 예방에 최고의 영양원이라고 합니다.

동태의 알은 토코페롤이 많아서 생식기능을 향상시키고 노화 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동태의 살은 칼슘,인,철,비타민B2,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어린이와 노인의 건강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동태의 애는 눈을 밝게 해주는 최고의 명약으로 눈이 침침하고,어두우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동태(명태)의 부작용

동태의 경우에 그 성질이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소양인보다는 소음인에게 맞는 음식이라고 합니다.몸에 열이 많다거나 소양인의 경우에 너무 자주 먹지는 않는것이 좋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