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매일 버피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

맨몸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 버피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편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서 버피는 미국의 생리학자 중 한명이 개발한 운동이며 민첩성,내구성,밸런스 등의 신체 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사용이 될 정도로 효과가 좋은 전신 운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도구가 없이도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가 있고 칼로리를 빠르게 태우기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이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버피 운동방법

버피의 시작자세는 엎드려 뻗쳐 자세입니다.엎드려 뻗쳐 동작에서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점프하면서 손과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에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손은 머리 위로 뻗어주어 만세를하게 됩니다.이때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점프를해도 되고 무릎이 걱정인 분들은 점프를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점프를 하면 버피가 되고 점프를 하지 않는다면 하프 버피가 되는것입니다.

다시 엎드려 뻗쳐 자세로 돌아오게 되면 1회가 완료가 되는데 이 동작을 하루 100개를 목표로 꾸준하게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운동에 있어서 당장의 몸의 변화를 기대하기 보다는 조금씩이라고 매일 꾸준하게 하는것이 필요한 법입니다.

 

버피 운동 효과

체지방 제거 효과

짧은 시간에 반복된 움직임을 토앻서 칼로리 소모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운동이며 체력의 소모가 상당하기 때미네 그에 따른 체지방 제거 효과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다른 여러 맨몸 운동보다 칼로리를 빠르게 태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는데요.

그러기에 하루에 10분,버피테스트 100개를 목표로 한다면 다이어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심장 건강 향상 효과

버피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심장이 자신도 모르게 빠르게 뛸 정도의 숨이 가쁜 상태로 몰아가게 되는데요.

 

이 때에,우리 심장은 충분한 산소개 채워진 혈액을 펌핑하면서 평소보다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이 운동으로 폐를 포함한 다른 기관을 운동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는데,심장만이 아닌 전반적인 건강을 관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효과

버피는 유산소 운동인 동시에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푸시업 동작,스쿼트 동작,점프 동작을 병행하게 되면 우리 몸의 코어 근육을 포함한 팔 근육,다리 근육,허리 근육,하체 근육,상체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버피테스트 운동 하나만으로도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서 탄탄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 칼로리 소모량

버피테스트 59개를 하게되면 대략적으로 150kcal~200kcal가 소모가 됩니다.

하루에 100개씩만 하더라도 어림잡아도 약 400kcal 칼로리가 소모가 되기에 하루에 10분만 하더라도 엄청난 칼로리가 소모가 되는 것입니다.

위 사진은 실제 버피테스트 챌린지에 참가하 많은 이들의 후기로 출렁이던 군살이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자리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피 부작용

버피테스트의 경우에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근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할 경우에는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이런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체중감량이 목적이라면 슬로우 버피 등 운동 강도를 낮추어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