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매일 바이시클 크런치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

맨몸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 바이시클 크런치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편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근운동의 끝판왕으로 자전거의 페달을 밟듯이 진해이 되는데 집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서 진행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을 하루 1분씩 맹리 반복하게 되면 탄력있는 몸매가 서서히 드러나게 되면서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방법

사진에서와 같이 무릎을 구부린채 바닥에 누워서 복근에 힘을 준상태에서 팔은 머리뒤로 깍지를 낍니다.

왼팔 오른발/오른팔 왼발 이렇게 팔과 다리가 복근쯤에서 만나게 하시면 되는데요.이렇게하여 양방향을 하시면 1회가 완료가 되는데요.하루에 양쪽 100개식을 반복하심 되겠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이 운동을 할 때 천천히 할때에 효과가 배가 되는데요.빠르게 진행을하면 운동효과를 거의 기대할 수 없습니다.충분히 몸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손으로 머리를 앞으로 당기게 되면 목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손은 가볍게 머리를 지탱해야만 합니다.

 

그리고서는 모든 움직임이 진행이 되는 동안 허리의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똑바르게 유지를해야만 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 효과

근육의 힘,질량 향상 효과

바이시클 크런치 운도으이 경우 상복부와 하복부를 포함한 복부 전체와 대퇴사두근,햄스트링을 포함을 한 허벅지 전체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상체/하체 근육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뛰어난 운동입니다.

 

체중 감량 효과

바이시클 크런치는 유산소 운동 효과도 있어서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운동입니다.

체중감량과 더불어서 힘과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허리둘레의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익숙해져서 운동 강도를 높이게 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가 있고 근육량은 증가하여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서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이라고 하더라도 계속적으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답니다.헤헷

코어 강화 효과

우리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가 강화가 되면 몸을 움직임에 있어서 한결 편해지고 근육 조직이 부족해 생기게 될 수 있는 통증완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자세를 바르게 유지함은 물론,신체의 능력을 나타내는 등의 여러 요소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강력한 코어를 만들게되면 건강과 체력을 이상적으로 유지시키는데 필요한 모든것을 얻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상 예방 효과

복부/허벅지 근육을 강화시킴으로 다양한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그중에서도 허리의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골격 시스템을 강화하여서 골밀도를 유지함은 물론,균형 감각 개선과 안정성 향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팽만감 완화 효과

복부의 팽만감은 뱃속에 가스가 차게 되거나 복통,변비를 동반하게 됩니다.

운동을 하는 동안에 체내에 쌓여있는 가스를 방출하는 효과가 있고,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서 변비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