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매일 마운틴 클라이머 1분씩하면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

맨몸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 마운틴 클라이머 1분씩하면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편입니다.

디룩디룩 몸에 붙은 군살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탄탄한 몸매를 만들고 싶으실 때 추천하는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입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서 할 수 있는 전신운동 마운틴 클라이머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효과

체중 감량 효과

엎드린 자세에서 다리를 교차하는 마운틴 클라이머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강도가 높은 격렬한 맨몸 운동인것을 해보시면 아시게 될텐데요.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모하며 제지방량을 줄일 수가 있답니다.

여기에서 어느 정도 익숙해진수 다리를 교차하는 속도를 높이면 높일수록 운동의 강도는 증가하고 더 빠른 속도로 칼로리를 태우게 됩니다.

 

허리 통증 개선 효과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을 통해서 코어를 강화하게 되면 몸의 균형감각이 상승하게 되고 허리 주위의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기에 허리 통증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몸의 안정감을 제공하기에 부상의 위험에서 벗어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 효과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 운동으로 몸 전체를 자극하여서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몸의 여러 근육들을 운동시키고 숨겨두었던 군살들을 제거하여서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어깨와 팔을 포함한 몸의 코어와 다리의 여러 근육들을 단련을 시키고 체력 수준을 끌어올리게 됩니다.

 

코어 강화 효과

엎드려 뻗쳐 얼차례 기본자세를 기본으로 진행이 되는 운동으로 플랭크 운동 이상으로 코어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등과 골반의 근육과 둔부 근육이나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들을 비롯하여서 핵심 영역의 모든 근육을 강화할 수가 있기에 강력한 코어를 형성할 수 있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법

기본적인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법

학교 다닐때 자주하던 엎드려 뻗쳐자세로 엎드린 후에 왼쪽 다리를 자신의 가슴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간 후에 다시 원위치합니다.

이번에는 반대편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간 후에 원래의 위치로 돌아갑니다.이렇게 다리를 바꾸어가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심화자세인 트위스트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법

군대에서 자주하던 얼차례 자세를 잡은후에 시작합니다.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간 후에 원래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반대쪽 오른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간 후에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갑니다.다리를 바꾸어가면서 1분 동안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주의사항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부에 힘을 주고서 근육의 긴장을 유지한 채로 동작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다리를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릴 때 옆구리와 복부에 힘을 주어서 다리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운동해야만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