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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이야기/운동정보

매일 레그레이즈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

맨몸 운동정보를 알려드리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 레그레이즈 100개하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와 바른자세 총정리편입니다.

레그레이즈는 자신의 몸을 누일만한 공간만 있다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바닥에바로누운 상태에서 시작되며 팔은몸 옆에 편하게 두거나 머리에 깍지를끼셔도 됩니다.

다리를 동시에 공중에 들어올려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다시 내리면 1회인데요.최대한으로 무릎을 펴준상태에서 내릴때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이 레그레이즈동작을 매일 100회 반복하면 어떤 몸의 변화가 일어나는가를 알아보겠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복부와 코어 근육 강화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올리는 이 동작은 하복부를 중심적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처음이 어렵지 익숙해지게 되면 핵심 근육을 통제 가능하며 다리를 들어 올리고 내리는 각도를 조금씩 다르게 한다거나 상체를 동시에들어올리게 되면 운동시 자극받는 복부의 근육이 전체적이 되면서 단련할 수도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허리 근육 강화

이 운동은 허리 근육을 중점으로 강화하는 운동은 아이지만 운동 과정에서 허리를 바닥으로 누르게되면서 복부에 힘이 들어가기에 등받이에 지지력이 작용하며 허리 근육을 함께 단연할 수 있고,허리의 유연성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엉덩이 굴곡근 강화

다리를 위로해서 공중으로 들어올리는 레그레이즈 운동은 엉덩이 굴곡근의 유연성,민첩성,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엉덩이 관절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운동으로 엉덩이 굴곡근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균형감각,안정성 향상

레그레이즈 운동은 코어를 포함한 상체의 지지력을 향상,균형감각과 안정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몸을구부린다거나 손을 뻗거나다리를 들어올리는 동작을 시행할 때 몸의 중심을 잡는 역할을 해주기에운동 능력과 신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허리 통증 완화

허리 통증은 어느 누구에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며 특히나 오랜 시간 앉아 잇거나 잘못된 자세가 반복이 되거나 뒷주머니에 지갑과 휴대폰을 넣어둔채로 앉게되면 척추에압력이 가해셔서 발생을하게 됩니다.

레그레이즈운동을 통해서 복부와 코어,허리 근육,엉덩이 굴곡근의 근육을 강화한다면 허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레그레이즈 운동 효과-뱃살 제거

레그레이즈 운동은 하복부를 중점적으로 자극을하기에바지 위로 불쑥 튀어나온 지방덩어리 즉 뱃살을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하루 100개씩 반복해서 하다가 보면 복부의 군살이 제거가 되면서 선명한 복근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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