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티스토리 돈되는정보

애드센스 용어정리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일단 애드센스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왜냐하면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하지 않은분들은 이 용어가 필요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설명드리는 용어들중에서 가장 신경써야할 단어들은 세가지입니다.

 

페이지뷰와 페이지ctr 그리고 CPC입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합격을 해서 유튜브에 달수는 있지만 그건 임의적으로 조정을 못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자신이 광고기재한 위치에 따라서 그리고 내용에 따라서 수익의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당연히 페이지뷰와 페이지Ctr 그리고 CPC가 높아야지만 적은 클릭수로도 높은 달러를 벌수가 있을것입니다.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애드센스라는 어플을 깔면 그리고 인터넷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항목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러오는 방문자가 자신이 게재한 광고 페이지를 조회할때마다 카운트가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광고가 떠있는 포스팅을 볼 때마다 카운트가 된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서 티스토리의 방문자수는 광고와 상관이 없이 표시가 되지만, 페이지뷰는 방문자수가 아닌 광고의 노출수입니다.

제가 실험을 통해서 일괄적으로 광고를 모두 빼 보았더니 애드센스의 페이지뷰는 요지부동이더군요. 하나도 안오름을 통해서 페이지뷰는 광고가 뜬 유효 광고수라고 보시면 맞을 듯 합니다.

 

CPC

대부분의 애드센스에 합격을 하고 광고클릭수는 많은데 들어오는 달러는 적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그건 그 광고의 단가가 낮아서일수도 있지만, CPC가 낮아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내 수익대비 클릭수를 해서 나온 평균치인 CPC. 수익 단가를 말합입니다. 클릭당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많을수록 많이 벌수가 있습니다. 클릭당 광고 단가가 0.2달러에서 부터 10달라까지 광고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내가 어떠한 글을 어떠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했느냐에 따라 거기에 달리는 광고가 다르듯 광고단가도 다를것입니다. 예) 90원 10원 2클릭이 나면 CPC 단가는 50원입니다. 그렇다면 두번째 클릭인 10원짜리가 50원이 될까요? 그렇지는 않는다는 말입니ㅏ다. 즉 현재 이시간에서의 광고클릭수가 59이라면 그 59의 광고의 수익을 모두 산출해서 그것을 나눈것을 퍼센티지로 나타냅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ctr이라는 것은 클릭수를 퍼센티지로 나타낸 것입니다. 페이지 1000회당 클릭수가 10회일 경우에 1%로 표시가 됩니다.물론 페이지 1000회당 클릭수가 100이라면 10%가 되는것입니다. 보통은 1% 대이지만 진짜 고수분들은 페이지 Ctr이 10%대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클릭이 10번이고 페이지 ctr이 1%인 사람이 좋을까요? 클릭수가 10번이고 페이지 ctr이 4%인 사람이 좋을까요? 애드센스에 합격햇다고 좋아하지 마시구, 조금 더 머리를 굴리셔서 어떻게 하면 이 페이지 Ctr을 높일 것인가를 한번 연구해보신다면 매달 100달러 들어오던 것이 400달러로 그이상으로 뛸 수도 있습니다.

 

노출수

노출수는 말그래도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보여진 수를 말함입니다. 광고를 많이 달면 노출수가 올라가겟지만, 너무 많은 광고를 포함한 페이지는 검색자 입장에서는 그냥 닫아버릴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rpm

1000개의 포스팅을 봐서 노출된 수가 아닌 1000회의 노출당 페이지 수익으로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보여지는 대비 예상수익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rpm이 높을수록 전체 수익이 높아질수는 있겠지만, 반드시 rpm이 높다고해서 전체 수익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단순 클릭률이 높아서 수익이 많이 난 것일수도 있습니다.

노출 rpm

광고 1000회당 노출당 수익으로서 자신의 광고가 1000번 나왔을때의 예상수익을 알 수 있습니다.

노출 ctr

노출수당 클릭율을 말하는 것으로 이것 역시 광고노출 1000회당 10클릭이면 1%로 표시가 됩니다. 1000회당 100클릭이면 10%가 되겟죠? 광고를 적게보고 많이 클릭할수록 높아지게 됩니다.

주위에는 이거 사기 아니냐? 어찌 공짜로 돈을 주느냐하는 바보같은 의문을 제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돈을 벌게 해주겠다는데 말이죠. 이 애드센스 용어를 잘알고 잘 활용을 해서 많은 돈을 버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