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벌가의 모든것

재벌 사건.사고 1탄(조현아.조현민의 이디아커피 매장)

대한항공 본사 1층에 잇는 이디야 커피 매장은 2002년부터 대한항공 물컵세례의 원조 조현아씨가 점주로 등록되어 잇는 매장입니다. 또한 한진그룹 계열사 병원인 인하대학교 병원에 잇는 다른 매자은 2007년부터 동생 조현민씨의 명의로 운영되고 있엇습니다.

이디야 커피 본사는 5월 2일자로 이 두 매장에 대해서 가맹 계약해지를 통보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달인 6월 30일까지 매장을 철수하기로 합의햇다고 밝혔습니다.

조씨 자매가 운영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부 고객들이 불매운동을 벌이겟다고 나선데다가, 다른 매장의 가맹점 점주들조차 브랜드 가치 훼손으로 피해를 보고 잇다면서 본사에 대책을 요구해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디야커피는 한진그룹과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라고 이디야 문향기 대표가 발표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최근 한진그룹 일가인 조현아, 조현민이 점주로 있던 매장들로 인하여 저희 이디야 커피 프랜드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주)이디야의 문창기 대표이사는 이디야커피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과 전국에 계신 2200여개 매장의 가맹점주님들께 이로 인한 오해와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밝히는 바입니다.

 

이디야커피는 한진그룹 일가와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이디아커피가 한진그룹의 계열사 또는 자회사라거나, 그들이 이디야커피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등의 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현재 이디아커피의 지분은 대표이사인 문창기 회장이 67%, 김선우 상임고문이 25%, 기타 8%로 구성되어 조현아 조현민은 물론 한진그룹과는 지분을 포함한 일체의 관계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디야커피는 두 매장에 대해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하였습니다.

문제가 된 두 매장이 이디야커피 브랜드를 훼손하고, 전국의 2200여개의 가맹점주님들께 피해를 입히고 있어, 본사는 해당 매장에 대해서 5월 2일자로 계약해지를 통보하였고 6월 30일까지는 매장을 철수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한진그룹과 관련된 더 이상의 논란이 일지 않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본 건을 악의적으로 이용하거나 허위사실ㅇ르 유포하는 경우에는 엄중히 대처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 토종 대표 커피브랜드로서 고객님들께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겟습니다.라고 (주)이디야 대표이사 문창기 회장이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참고로 한진그룹은 재계서열 6위의 그룹입니다. 인하대학교와 대한항공은 한진그룹의 한 계열사이기도하구요.

한진그룹 가계도를 잠시보겟습니다.

조중렬(전 한일개발 부회장)과 아내 최학희의 자녀 조인숙(삼양통상 회장)과 남편 문영호(전 동부제일병원 내과과장), 조지호(한양대 명예교수)와 아내 이숙희, 조건호(파인스트리드 그룹 회장)과 아내 윤영태가 있습니다.

 

조중훈(한진그룹 창업자)와 아내 김정일 자녀 조현숙과 이태희(전 서울지방법원 판사) 그리고 손녀 이주영,이혜영,이재훈이 있습니다. 조양호(한진그룹 회장)과 아내 이명희 그리고 자녀 조현아와 남편 박종주(의사), 조원태(대한항공 부사장)과 아내 김미연, 조현민(대한항공 전무)가 잇습니다.

조남호(한진중공업 회장)과 김영혜 사이에 자녀 조원국(한진중공업 전무)와 아내 조민희가 있습니다. 조수호(전 한진해운 회장)과 아내 최은영(유수홀딩스 회장)과 그의 자녀 조유경,조유홍이 있습니다. 조정호(메리츠증권 회장)과 아내 구명진 그리고 자녀 조효재,조원기,조효리가 잇습니다.

조정옥과 남편 전윤진(전 동양화재 감사), 조정원과 아내 박두진, 조도원, 박태원(전 한국과학기술원 이사장)조경숙과 박소화(재미외과의사),조중건(전 대한항공 부회장과 아내 이영학 사이에 자녀 조진호(한양대 교수)와 아내 며느리 이경아, 조윤정과 사위 이정훈, 조주은, 조주연과 사위 김태효(성균관대 교수)가 있습니다.

조중식(전 한일개발 부회장)과 아내 김복수 사이에 조현호(CMC 회장),조명호,조성호,조장호가 잇습니다.

재계서열 6위.한진그룹

ⓐ물류(관련계열사): 거양해운, 대한항공, 부산삼부두운영, 싸이버로지텍, 인천항삼부두운영, 토파스여행정보, 포항항칠부두운영, 한국공항, 한진, 한진해운, 항공종합서비스

 

ⓑ금융서비스(관련계열사): 동양화재해상보험, 한불종합금융

ⓒ정보통신(관련계열사): 싸이버스카이, 한국글로발로지스틱스시스템, 한진정보통신

ⓓ레저, 부동산임대, 건설(관련계열사): 제동레저, 정석기업, 칼호텔네트워크, 한국종합기술개발공사, 한일레저, 한진관광

ⓔ중공업(관련계열사): 한진중공업(선박건조)등이 한진그굽의 계열사입니다.

이디야 커피의 2018년고객만족 캠패인은 '친절 한 스푼 미소 한 스푼'이라는 마인드를 담아 커피에 진심을 담아 고객님께 감동을 드리는 이디야커피가 되겠습니다라고 햇는데 조현아, 조현민 자매덕분에 이디야커피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커피전문점 상위 6개사 중 하나인 이디야커피의 지난해 매출은 1,841억원인것으로 드러났습니다. 1위인 스타벅스가 1조 2천 6백34억원이고 2위인 투썸플레이스가 2천억원 그리고 3위가 이디야커피이고 4위가 커피빈으로 1,576억원 5,6위가 엔젤리너스와 할리스커피가 1,400억원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