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홍익대 회화과 사건 범인은 동료모델 여성

서울 마포경찰서에서는 홍익대 누드모델 사진 유출 용의자를 당시에 누드 크로키 수업에 함께 있었던 동료 여성 모델 B씨로 보고 수자중입니다. 경찰은 당시 수업에 잇던 20여명에게 휴대전화를 제출할것을 요구했으니, B씨가 휴대전화를 잃어버렷다면서 제출하지 않아서 불러 조사하면서 범행의 일부를 시인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은 B씨가 휴대폰 2개 중 1개를 잃어버렷다면서 1대만 제출한 점과 피해 모델과 강의 쉬는 시간중에 말다툼이 잇었던 점 등을 들어서 B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는 B씨는 사진이 유출된 워마드 카페에서 이전에 활동한 적이 있엇고 현재는 활동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앞서서경찰은 이에 앞서 홍익대학교 회화과 수업에서 남성 모델의 나체사진이 유출된 사건에 대해서 내사에 착수한것으로 알려졋습니다. 홍익대로부터 수사의뢰를 받아서 성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카메라 등 이용촬영 위반혐의로 유출자를 찾는 내사를 시작했습니다.

 

워마드 즉 남성혐오 사이트에 누드 크로키 수업에 모델로 잇던 남성 사진이 올라와서 해당 홍익대 회화과 측에서 정식 입장을 표면한적이 잇습니다.

 

해당 사진이 첨부된 게시글은 다음날 밤 10시쯤에 삭제가 되엇고 다른 곳으로 옮겨진 사진들도 모두 삭제된 상태라고 학생회측은 밝혔습니다. 이후 학교 차원에서만 문제를 해결하려한다는 내부 비판이 제기되자 뒤늦게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이 사건에 학교의 관계자는 강의실에 학생 20명정도가 잇었다고 밝혓습니다. 경찰은 아직 용의자를 압축할 단계는 아니다라면서 이번주안에 참고인 조사를 모두 마칠계획이라고 밝혓습니다. 또한 인터넷 커뮤니티인 워마드에 대한 강제수사도 병행할 방침인것으로 알려졋습니다.

그러나 워마드 서버가 해외에 잇는데다가 운영진의 소재 파악이 쉽지가 않아서 다소 시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또한 이전에 홍익대회화과 사건과 관련해 여론이 붉어지자 경찰은 당시 수업에 있던 교수와 학생 등 관련자에 대해서 참고인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들의 휴대전화를 제출받아서 디지털 포렌식을 실시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아직 용의자가 특정되지는 않앗지만 참고인 조사과정에서 유포자가 밝혀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2018년5월 7일에 이 사건이 터졋으니 3일만에 사실상의 수사는끝난것으로 보여집니다.

성추행이니 머니해서 미투로 남성들을 그렇게 희생시켜 가더니 워마드 여성회원들은 더 한 짓을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워마드란 기존 메갈리아 내에서도 여성우월주의를 신봉하는 유저들이 이 사이트로 유입되어 남성협오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메갈리아라는 명목상으로 미러링 또는 남녀평등이라는 명분으로 활동하는 반면에 워마드는 처음부터 자신들의 성향을 남성혐오, 여성우월주의자라고 밝히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메갈리아에서는 운영진들이 게이와 트랜스젠더 차별에 반대햇찌만 상당수의 회원들이 이에 동의하지 않고 나와서 워마드를 만들었습니다.

정치적인 측면에서는 이곳을 극좌나 극우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잇지만 그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정치적으로 정반대에 서 있는 박근혜와 심상정을 동시에 편드는 걸 보면 그냥 여자여서 지지하는 거지, 진보냐 보수냐에 대해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곳으로 보여집니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가 터진후에 박근혜를 머머님, 햇님, 킹혜라고 칭송하면서 과거 행보와 사진들을 수집하는 한편 그것들에 코멘트를 다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홍대 누드 몰카를 찍은 사람에게 징역 10개월에 쳐해졌습니다.

 

JTBC에는 반감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2015년 12월에 발생한 게이 비하사건 이후에 게이를 비하하고 또한 아웃팅을 막은 메갈리아 운영진에 반발하는 회원들이 메갈리아에서 이탈하여 만든 사이트로, 초창기에는 4,500명 가량이 다음 카페를 통하여 만들어졌지만, 지금은 새로운 이름 워마드로 선언한 상태입니다. 현재 지금에도 워마드 회원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트위터를 주요 활동 SNS로 하며 페머니즘적 발언을 하는 사람들을 트페미라고 하는데 이들 트페미 중에 메갈리아에서도 활동하면서 게이의 편에 선 자들은 여성 인권ㅃ누 아니라 다른 인권 문제들도 챙기는 모습을 보이기에, 여성에게만 인권이 잇다고 주장하는 워마드와는 서로 배척하는 관계입니다.

워마드적인 행동의 심리적 원인은 반사회적인 행동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기 아버지를 비하하고 부정하는 이유는 유년기 시절에 부모한테 사랑받지 못하고 자라서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장기와 성인이 되어서는 이성에게 사랑받지 못해서 그 좌절감이 표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일베나 워마드에서 자주 보입니다. 한국여자가 싫다는 이유로 IS에 가담한 김군이 히키코모리라 몇년동안 방 밖에 나가질 않아 중학교를 중퇴한 이후에 IS에 가담할때까지 여자라고는 만나본 사실이 없다는것을 기억하여야합니다.

일베를 예로 들자면 과거 체포가 된 일베 회원중에서는 무직자나 일용직, 알바, 오랜시간 공무원 시험에 실패한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워마드는 남성협오. 여성우월 사이트입니다. 워마드는 99%의 남성혐오와 1%의 염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