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티스토리 가독성 높이기/광고 잘뜨게 하기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돈벌기 위해서 즉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지난 3년 넘게 제가 터득한 노하우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당장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1포씩 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유입=광고클릭=수익으로 이어지는 구조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제대로 읽으신다면 월 300만원의 수익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부업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이 사진은 제가 임의로 인터넷 사진을 검색을해서 이미지가 많아도 광고가 잘뜨게 할 수 잇는 법을 위해서 편집한 것입니다. 보통은 포스팅을 할때에 이미지는 하나나 둘에 장문의 글이 잇다면 지루할 것입니다. 

이 사진의 사이즈는 가로 700X 세로 300입니다. 가로형 이미지 입니다. 세로형 이미지를 넣고 중간광고를 넣으면 이미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버퍼링으로 인해서 광고자체가 안뜰수 있습니다. '나는 정보공유 차원에서 블로그를 해' 그래서 광고수익은 필요없어 하는 분이 잇으실지도 모르겟습니다.

그러나 이왕이면 내가 글을 포스팅하고 그 글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대부분은 포스팅을 하고 수익을 내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제가 예를 들어서 사용해본 것이니 사이즈는 그냥 임의로 말하는 것임을 밝힙니다. 각 개개인마다 포스팅하는 방법은 다릅니다.

어떤분은 ⓐ사진 한장에 그냥 짧은 글을 올리시는분(천자 내외)ⓑ사진만 20장 올리시는분 ⓒ장문의 글에 여러 사진을 올리시는분 ⓓ사진 몇십장에 글은 500글자 내로 올리시는분 여기에서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신가요?

이쯤에 중간광고를 서식으로 저는 삽입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텍스트로 내용을 써 갈것입니다. 중간광고를 보통은 하나만 넣으시는분은 잘 없으실듯 합니다. 아예 중앙에 흐름의 깨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광고를 삽입 안하는 분들은 계실지 모르지만 말이죱.

 

그리고 나서 여기서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써내려가다 보면 문장이 길어져서 이쯤에 사진을 한장 쯤 넣어야겟다는 분들이 계실듯 합니다. 여기서 사진을 넣으실대 세로가 긴 유형과 가로가 긴 유형 정사각형의 사진 등 여러 사진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세로가 긴 사진을 넣는다면 컴퓨터나 모바일에서는 이 사진을 읽어내기 위해서 노력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진을 띠우기위해서 내가 중간에 삽입한 광고는 안뜰수도 잇고 버퍼링으로 인해서 빈공간만을 낼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아 광고가 하나도 안뜨네? 라면서 속상해 하실수 있습니다.

세로형 이미지가 많은 포스팅은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읽어내는데 오래걸립니다.

가로형 사진에 비해서 말이죱

ⓑ오래걸리니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긴 왓는데 짜증나서 그냥 나가버릴 확률이 80%이상이 됩니다.

그렇다면 애서 포스팅한 글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죠.

머무는 시간도 짧아지고 광고가 뜨지를 않으니 중간에 넣은 광고가 뜨지도 않고 말이죠.

ⓒ이렇게 되면 페이지 ctr이나 cpc가 낮아져서 광고클릭이 이루어 진다고 해도 들어오는 달라가 자연적 낮아지겟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이겁니다. 이미지 때문에 또는 텍스트 량이 작아서 광고가 잘 보이지 않으시는분들.

사진도 잘뜨고 광고도 잘 뜨는방법!!!

그것이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뭘까요?

사진을 사각형이나 세로형 사진을 넣기보다는 가로형 사진을 넣으시면 사진이 세로형 사진에 비해서 가로형 사진이 뜨는 속도가 빠르니 사진도 바로 바로 뜨고 그리고 사진 뜨는 속도가 빠르니 버퍼링도 적어도 광고도 잘 뜬다는 것입니다.

물론 저처럼 무식하게 '난 사진없이 텍스트로 승부를 볼거야 하시는분' 계신가요? 이건 구글 애드센스 합격 메일을 받기전에 제가 쓰던 합격법입니다. 이런식으로 광고가 뜰것입니다.

물론 사진은 제가 가로형으로 만들어서 이런식으로 광고를 넣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300*250이나 350*300 이런식의 광고를 넣으실수도 있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서 저 같은 경우에는 1000자에서 1500자의 텍스트 후에 사진 한장 정도를 넣습니다.

맨처음 사진 하나 천자 텍스트후 사진 하나 여기서 끝나면 사진 2개가 되는것이죠. 그렇다면 중간에 광고가 자동광고나 삽입광고를 하나쯤 넣겟죠? 제가 고수도 아니고 이제 겨우 티스토리 합격한지 얼마안된 초보라 의아해 하실수 있습니다.

전 글에다가 세로가 긴 사진도 넣어보고 일부러 가로가 긴 사진도 만들어서 넣어봤습니다.

실험결과를 보자면 세로가 긴 사진은 3장만 넣어도 중간광고가 잘 안뜰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가로가 긴 사진은 6-7장을 넣어도 사진도 잘 뜨고 광고도 잘 뜬다는 사실입니다.

왜냐면 세로형 사진에 비해서 가로형 사진이 빨리 떠서 버퍼링이 적다는 것입니다.

저는 제 노하우를 공개해드린것 뿐!!! 선택은 이글을 읽으시는분의 몫이겠죠?

오늘도 즐거운 포스팅하시길 바랍다.

그리고 내가 포스팅한 글은 '다음에 노출이 안되?' 또는 '내 글은 다음에는 잘 뜨는데 네이버나 구글에 노출이 안되' '또 내 포스팅은 구글에는 잘 뜨는데 네이버나 다음 노출이 안되거나 후위권에 가 있어?'라고 속상해하시는분들 계시리라 봅니다.

걱정하실 이유는 없습니다. 검색사이트는 많습니다.

야후, 다음, 빙, 네이버, 구글, 러시아 검색 사이트 갑자기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군요, 또 중국 최대 사이트도 있습니다.

일단 웹마스터 등록도구를 통해서 자신이 아는 각 해당 검색사이트에 웹마등록을 하세요.

그리고도 모자르시다구요? 그러시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채널 기타등등 연동이 되는 SNS와 연동을 시키시면 어느정도의 유입은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첨부터 내 포스팅은 500개도 안되면서 그정도의 노력도 안하셨으면서 어라 왜 수익이 안 날까?

생각하시나요? 또 한 두달 1년미만의 티스토리 포스팅으로 수익이 왜 이러지라고 생각하시나요?

꾸준히 끊기를 가지고 장기적으로 운영하시다보면 첫달에 수익이 100달러도 안되는 것이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포스팅 수가 많아지면 많은 수익을 내실수 잇을 것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