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받는 법

저는 일단 농협사이트로 접속을 해서 공인인증서를 만들어볼려구합니다. 그러나 가장 쉬운건 어느 은행이나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공인인증서를 만드실수가 잇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을 할 때에 매우 유용한 인증서입니다.

그 이유는 본인 확인을 할 때에도 사용이되고 인터넷 뱅킹을 할 때도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무료로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각 은행에서 발급을 받은 인증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잇기에 부담이 없습니당.

농협이 젤 만만하고 또 가장 많은 은행중 하나라서 농협을 선택했습니다. 공인인증서발급을 할 은행에 방문을 하시어서 몇 가지를 작성하시고 난 후 집으로 오셔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 은행에서 서류를 작성한다고 끝!이라는 생각은 버리셔야합니다.

집이나 인터넷이 되는 PC로 농협 사이트에 접속을 한후 여기에서 여러가지를 등록을 해야지만 공인인증서가 사용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1)익스플로러나 크롬을 여신후에 검색창에다가(이때 검색사이트는 구글, 다음, 네이버) 어느곳이나 상관이 없습니다.

(2)검생창에다가 농협 공인인증서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3)공인인증서 발급 어렵지 않아요~! 또 먼일만 할려구하면 가입하라고해서 개인정보가 알려질까, 또 정보를 입력을 해야하나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4)맨처음 사진에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시면 로그인 바로 옆에 공인인증서 발급이라는 것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5)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이라는곳을 클릭하시구염.

(6)혹 자신의 피시에 개인PC방화벽이나 공인인증서 발급을 설치해야한다구 뜨면 설치를 하셔야죠! 전체설치로 보안 프로그램을 한방에 설치하시구요. 발급인지 재발급인지 선택을 해 주시구요.

(7)여기서 잠깐! 공인인증서는 한번 만들었다고 해서 평생 사용할 수 잇는것이 아니랍니다. 1년에 한번씩은 꼭 갱신을 해주셔야한다는것 기억하시구요. (8)공인인증서 발급은 무료이니 걱정은 금물입니닷. 돈 안나갑니다. 은행에서 발급하는 경우에 수수료가 없기 대문입니다. 그러나 범용 공인인증서의 같은 경우에는 1년간 수수료가 4400원이라는거~ 커피숍가서 커피한잔 마실 가격이면 되겟네요. 단순히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시라면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9)여기서 기억하셔야 할것은 한가지! 공인인증서 발급에 관해서 다른건 필요가 없어요! 반드시 1년에 한번씩은 갱신을 해 줘야 합니다. 그것도 가력 2018년 1월 1일에 발급을 받으셧다면 2019년 1월 1일에 발급을 하셔야하는데, 그전에 여러분에 대한 데이터는 지워진 상태이니 다시 재발급이 아닌 발급으로 공인인증서를 다시 받으시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