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진통제 복용법(그날엔,타이레놀,펜잘큐정,타진)

잘못 먹으면 독이 되는 것이 진통제입니다. 부작용이 많은 진통제를 안전하게 먹는법을 먼저 알아야할듯 합니다. 이 부분은 맨 아래쪽에 마지막을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진통제 그날엔

성분은 이부프로펜, 카페인무수물,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우레아, 산화마그네슘(추가)입니다. 이부프로펜(아프지 않게) 산화마그네슘(속 쓰림 없는 제산제 역할+마그네슘의 진경 효과) 카페인무수물(효과를 증폭)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우레아(진정)효과가 잇습니다.

 

진통제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가진 진통제로 상용량은 325mg에서 650mg을 4시간에서 6시간마다 복용하면 됩니다. 하루 4번 복용하시면 됩니다.

타이레놀에 들어 잇는 아세트아미노펜의 작용을 보면 중추신경계에만 작용을 함으로 해열제로서의 작용은 있지만, 소염작용은 없는것이 특징입니다.

진통제 펜잘큐정

두통, 치통, 발치 후 통증, 목구멍이 아플때, 귀의 통증, 관절통, 신경통, 허리통, 근육통, 견통, 타박통, 골절통, 염좌통, 생리통, 발열시의 해열에 좋습니다

 

1일 3회까지만 공복을 피해 복용합니다. 복용간격은 4시간이상으로 해야합니다.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다른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약물에 비해 위와 신장에 대한 부작용이 적은 진통해열 성분으로 경/중증도 통증에 적합한 진통제입니다. 에텐자미드(살리실산유도체인 살리실아마이드의 전구체로 해열과 진통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카페인(중추신경계의 흥분작용을 나타내는 약물로서 아세트아미노펜의 진통작용에 상승작용을 일으켜 아세트아미노펜의 흡수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진통제 타진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할수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성분은 옥시코돈염산염, 날록손염산염이수화물입니다.

타진은 씹어서도 안되고 부숴서 먹어도 안됩니다. 그냥 삼켜야 합니다.

약물이 마약류, 독성이 있어서 그대로 삼키셔야하는 것입니다. 마약성 진통제이다보니 용법용량을 전문가와 상담후 적정량을 드셔야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