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골다공증에 좋은 약초.식물.해산물 효능과 부작용

골다공증의 증상은 자체만으로는 거의 증상을 일으키지를 않고, 뼈가 부러져서 골다공증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다공증의 주 증상은 골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손목,척추,대퇴골 골절이 골다공증에서 흔하게 발생되는 골절입니다. 척추골절이 발견된 대부분의 환자는 증상이 없이 지내가 검사중에 우연히 발견하게  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의 위험요인을 가진 사람이 갑자기 등쪽에 통증을 호소한다거나 키가 줄어든다면 척추골절의 가능성을 고려해봐야합니다.

대퇴골 골절은 반드시 수술을 필요로하며, 수술 전후에 발생하는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손목골절은 넘어질대 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으로 땅을 짚기 때문에 발생되는 것입니다.

굴의 효능으로는

(1)피로회복입니다. 굴은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유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들어있어서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2)굴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3)현대인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성인병을 앓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데, 굴의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수치에 가깝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4)피부미용에 좋은 굴은 우리 피부에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5)굴에는 타우린, 아미노산, 철분같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이 풍부해서 성장기에 좋다고 합니다.

(6)굴에는 비타민, 아미노산, DHA가 들어있어 두뇌를 활발하게 해주고 치매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7)다이어트에도 좋은 굴의 칼로리는 100G당 96KCAL로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다본면 칼슘과 단백질 무기질등이 부족해 지기 쉬운데, 굴은 이러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8)예전 미운우리새끼 김건모편에서 다른 연예인들과 함께 귤을 먹는 장면을 본적 잇습니다. 이수근이 하는 말이 굴을 가지고 정령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실험연구를 한결과, 일정기간 굴을 먹은 남성과 먹지 않은 남성과의 정자수 활동량을 비교햇더니 굴을 먹은 남성의 정자수가 그렇지 않은 남성의 정자수보다 몇배나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잇을만큼 굴은 남성호르혼인 테스토스테론을 생성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 요오드 등 미네랄 성분 역시 성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굴요리법으로는

(1)굴무침은 액젓과 간마늘, 고춧가루, 통깨, 올리고당, 식초를 알맞은 비율로 넣어서 섞어줍니다. 여기에 대파와 배추 무 등을 썰어서 참기름과 함께 비며서 먹으면 그야말로 끝판왕입니다.

(2)굴국을 만드는 법으로는 다싯물을 내고 여기에 양파와 무우 버섯등의 야채와 두부를 넣어주고 팔팔 끓어서 끄기 5분전에 굴을 넣어주면 됩니다.

(3)무굴밥은 밥을 지을 때 무를 채썰어서 지은 뒤에, 살짜기 굴을 익혀 밥위에 얹어서 양념과 비벼서 드심 됩니다.

(4)굴전은 깨끗이 씻은 굴에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을 입혀서 달궈진 후라이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접골목의 효능으로는

(1)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갔을때나 타박상으로 멍들고 통증이 심잘때 손발을 삐었을때 달여서 마시고 달인 물로 목욕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2)약초들 중에서 통증을 가장 빨리 멎게하는 나무입니다.

 

(3)소변을 잘 나가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효과가 잇습니다.

(4)관절염이나 디스크, 요통, 신경통, 통풍, 부종, 신장병, 신경쇠약이나 염증, 인후염, 산후 빈혈, 황달에 좋다고 합니다.

접골목의 복용법(먹는법)으로는

(1)잎이나 잔가지 줄기 30g을 진하게 다려서 하루 세번 나누어 마십니다.

(2)봄에 꽃을 따서 2개월에서 3개월 증류수에 담가 두었다가 그 술을 얼굴에 바르면 기미, 주근깨가 없어지고 살결이 고와지며 주름살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30일이 지나면 기미가 없어지고 피부가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거의 80%이상이 기미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3)여름철에는 빨갛게 익은 열매를 35도의 술이 3개월 밀봉시켜서 보관후 마시면 좋습니다.

홍화씨의 효능으로는

(1)골절에 좋은 홍화씨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잇어서 뼈가 골절된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골다공증에 특히 폐경기 여성분들에게 찾아오는 골다공증에 좋다고 합니다.

 

(3)생리불순에 좋다고 합니다.

(4)퇴행성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퇴행성 관절염이 오기마련인데 이때에 특효입니다.

(5)목과 허리가 뻐근할때 홍화씨가 좋다고 합니다.

(6)고혈압에도 좋은 효과를 보실수가 잇습니다.

(7)갱년기나 협심증, 신경통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8)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고도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어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하게 합니다.

(9)두뇌발달과 회전에 도움이 되엇허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홍화씨의 부작용으로는

(1)칼슘이 많아 소화가 잘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2)임산부에게는 위험합니다. 태아를 불안하게 할수있어요.

(3)골절등에 홍화씨를 복용하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아픈부위에 열이 나는 경우도 있을수 잇습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