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스마트 정보

포토스케이프로 사진을 원하는대로 바꾸자(사용법)

네이버나 구글 또는 다음에 들어가셔서 포토스케이프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프로그램중 최강자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들이 여기서 사진편집과 gif에니메이션 만들기, 이어붙이기, 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사진편집 기능

이런식으로 일단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사진에 보이시나요 왼쪽 밑에 하단에 크기조절 회전, 그리고 음영등으로 바꾸실수가 잇습니다. 크기조절과 밝기, 섹상,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 또 개체를 눌러서 레벨이나 선명도, 각종 사진 효과를 설정가능합니다.

 

5가지의 버튼이 보이시나요? 그건 흑백사진으로 바꾸는 것이라 옛날 느낌의 흑백사진을 연출하고 싶으시다면 크기조절 위에 5개의 버튼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진을 선명하게 한다거나 필름느낌을 낸다거나 필터느낌, 뽀샤시하게 만들기, 역광보정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액자기능도 잇으며 사진을 둥글게 만드실수도 있습니다.

 

진하게, 밝게, 어둡게 픽셀을 맞춰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출기능과 감마 밝기 기능, 밝기 기능, 콘트라스트 기능, 색조 기능, 채도 기능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포토샵을 구하기가 어렵거나 포토샵의 기능을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이시라면 포토스케이프 하나로도 웬만한 사진의 연출 기능을 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깊숙히 전문적인 분야로 들어간다면 약간의 핸디캡이 있을 수 잇으나 사용하시기에는 전혀 불편이 없습니다. 사진에 여백을 줄 수도 잇습니다. 둥근사진 옆에 여백을 주는 기능과 액자처럼 테두리선을 줄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을 드린것들은 전부다 사진 편집을 이용한 이어붙이기 기능들을 사용한 것들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러장의 사진을 GIF 사진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여러장 또는 수십장의 사진을 직었는데 사진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신분들은 일단 사진의 사이즈를 일괄편집이나 사진편집 기능을 통해서 사이즈를 조정하신후에 GIF에니메이션 만들기로 짜잔 만드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급하게 포스팅 용으로 만든거라서 많이 허접하지만 사진과 사진의 시간들을 일괄적으로 조정하시거나 가량 0.5초나 1초 2초 3초 이런식으로 모두 조정 가능합니다.

일예로 동영상을 모두 곰플레이어로 사진으로 만든후에 그걸 GIF사진으로 만들때 포토스케이프가 제가 보기에는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간혹 포토스케이프 사이트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새 압축.zip
9.84MB
새 압축.z01
10.00MB

그것을 대비해 밑에 포토스케이프 압축 파일을 함께 올립니다. Gif, 사진 크기, 밝기, 명암, 이런것들 포토스케이프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더 좋은 일예로 사진파일의 용량줄이기나 일괄편집, 사진 보정 모두 가능합니다. 한글이 지원되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입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