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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정보

당뇨 잡는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

목이 두껍고 허리가 36인치 이상이면 당뇨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들 합니다. 그런데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당뇨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것이 바로 허벅지입니다. 허벅지 57cm이상이되면 당뇨에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당뇨편에서 다룬 삼시세끼 두루마리 휴지운동법을 소개합니다.

▶무릎을 세워서 앉은 상태에서 휴지 심지를 무릎으로 막듯이 끼워줍니다. 이때에 심지를 가로로 끼워야 휴지가 쉽게 찌르러지지가 않아서 운동효과가 업이 된다고 합니다.

▶휴지를 납작하게 만든다는 생각으로 앙 무릎을 힘껏 중심으로 모아주세요.

 

▶이때에 중요한것은 무릎을 모은 상태에서 10초간 유지해주세요. 적당한 힘을 줘야지 너무 많은 힘을 주게되면 자칫 다리에 쥐가 날수도 있다는 점 유념하세요.

또한 덕지덕지 붙은 뱃살관리법은 평소에 걸을때 배에 힘을 주고 걸으면 뱃살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동작을 20회 반복해서 실행해주세요. 10초씩 20번이니 총 200초가 되겟네요. 이 운동으로 간단하게 허벅지 근육 강화의 효과를 볼수 잇다고 합니다.

또 다른 삼시세끼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이 있다는데요.

▶두번재 두루마리 휴지 운동법은 포도당을 흡수하는 허벅지 뒤 대퇴이두근 운동법입니다

ⓐ가슴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은 L자로 벌리고 발 날 사이에 휴지를 끼워주세요.

ⓒ다리를 90도로 들어올립니다.

ⓓ이때에 발끝이 하늘이 아닌 바닥을 향하게 합니다.

ⓔ이 자세에서 다리를 구부렷다 폇다를 20회 반복해주세요. 이때에 기억하셔야 할 것은 올릴때는 바르게 내릴 때는 천천히해주시면 허벅지 뒤쪽의 대퇴 이두근의 강화효과를 볼수가 잇다고 합니다. 식사 후 30분 후에 무리없이 할수 있는 운동이니 한번 따라해보는건 어떨까합니다.

그리고 내몸사용설명서 142회에서 다룬 내용으로는 같은 흰 쌀밥이라도 찬밥으로 먹으면 혈당수치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찬밥 섭취시에 혈당수치가 약 10%에서 15%정도 감소하고, 열량 흡수도 5% 감소한다고 합니다.

찬밥의 비밀은 바로 노화 전분이라고 합니다.

갓 지은 밥이 식을때 생기는 노화전분이 바로 혈당수치를 낮추어 준다고합니다.

 

노화 전분이란?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탄수화물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형태의 전분은 소장에서 빠르게 흡수 소화가 되어서 급격한 혈당 증가를 가져오는데요.

찬밥을 먹으면 노화 전분이 소화시키는 양보다 배설시키는 양이 많아서 혈당에 영향을 주는게 미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뜨신밥을 죽어라고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Tip하나. 따뜻한 밥을 꼭 먹어야하겟다고 생각하시는분은 밥을 일인분씩 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을 하셧다가 그 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쌀밥 저장조건에 따른 혈당 비교를 보면 갓 지은 밥이 163dl, 냉장밥은 151dl, 냉장 후 재가열한 밥은 148dl이라고 해서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오르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때 단, 뜨거운물에 찬밥을 말아먹으면 효과는 X 전혀 없다고 하니, 찬밥을 드시거나 아님 찬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드시면 혈당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출처:내몸사용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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