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노화방지에 좋은 약초.식물의 효능과 부작용

노화방지에 좋은 약초.식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광나무는 정목 또는 여정목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광나무의 효능 효과

(1)면역령 향상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광나무의 효능 두번째로는 뼈와 근육이 강화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광나무의 효능 3번째로는 심장 건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광나무의 효능 4번째는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광나무의 효능 다섯번째는 간과 신장의 기능을 좋게하여서 소변이 잘 나오게한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광나무의 효능 여섯번째는 광나무를 장기간 오랜시간 목욕을 하면 눈에 좋은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7)광나무의 효능 일곱번째는 가슴 두근거리는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8)여덟번째의 효능은 신경쇠약의 증상에 좋다고 합니다.

(9)아홉번째의 효능은 불면증 증상이 있으신분은 장기복용하면 좋고, 고혈압에도 좋은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10)열번째는 각종 근육통의 증상에 효험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광나무의 복용법

(1)열매로 술을 담가서 드신다거나 그늘에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2)광나무잎은 약으로 쓰이는데 광나무 잎을 따서 물에 잘 씻은후에 그늘에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산마의 효능 효과

(1)어지러움증과 두통, 진정, 체력보강, 담 제거등 한방에서 알려진 효능만도 10여가지에 달할 정도록 예로부터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었다고합니다.

(2)마는 자양강장에 특혈한 효험이 잇으며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에, 당뇨병, 기, 폐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마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싸이는 것을 예방하고, 예로부터 매주에 마즙을 넣어서 만든 마장국을 먹으면 중풍에 걸리지 않는다는 속설이 잇습니다.

(4)독을 해소하고 마의 다른성분과 칼륨성분이 합작해서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세포에 영양분을 잘 공급하기에 몸 전반에 건강 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5)마는 최근 연구결과에 마의 뿌리에 노화방지에 매우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DHEA의 원료인 다이오스게니이 함유되어 잇다고 합니다.

(6)동의보감에는 마죽은 능히 폐를 튼튼하게 하며 기운을 돋운다고 합니다. 마의 생것을 껍질을 벗겨서 돌 또는 깨끗한 기왓장 위에서 찧어서 죽처럼 만든것을 2홉에 꿀 2숟가락, 천연우유1 종지를 섞어서 약한 불위에서 끓여서 푹 익힌것을 흰 쌀 한 사발에 넣고 잘 썩어서 먹는다고 기록되어 잇습니다.

산마 복용법

(1)식욕이 감퇴하여서 원기가 부족할때는 연밥, 인삼과 함께 달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2)정액이 새거나 잠잘 때 식은땀을 흘릴 경우에 숙지황, 산수유와 달여서 복용합니다.

(3)당뇨병에는 매일 달여서 장기간 차 대신 복용하면 됩니다.

(4)두뇌 발달과 발육이 좋아져서 수험생간식으로도 좋습니다.

(5)흡연으로 목이 답답한 사람이나 술을 마시고 속이 불편할 때 마를 복용하면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6)원기회복, 남성의 정력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잇다고 합니다.

줄풀 효능 효과

(1)혈액순환개선에 굉장히 좋은것으로 알려졋습니다.

(2)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혈액순환에 굉장한 소움이 된다고 합니다.

(3)해독작용이 있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나쁜것을 차단해주어서 질병에 걸릴 확률을 낮게 해준다고 합니다.

(4)내분비 기능 강화에도 좋다고 하는데 내분비 기능을 강하게 해주어서 소화불량, 변비를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5)면역력에도 좋은 줄풀은 오장육부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어서 호르몬의 분비를 정상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6)줄풀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거나 달인물로 목욕을 하면 관절부위에 잇는 염증이나 독소들이 밖으러 빠져나온다고합니다.

지치 효능 효과

(1)악석종양이나 각종 염증의 향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암, 설암, 갑상선암, 유방암에 지치를 달여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지치의 강력한 살균, 소염작용덕분이라고 합니다. 체내의 독소를 빼주고 각종 염증과 종양을 제거하는데 탁월하고, 암세포에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2)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지치는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많이 쓰이는 약초입니다. 혈액을 잘 돌게하고 새살을 돋게하며 대변을 잘 볼 수 잇게한다고 합니다.

(3)여자들의 수족냉증과 냉대하증에 좋은데, 이는 혈액순환의 개선으로 모세혈관까지 피를 잘 돌게 만들고, 혈관내의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잇어서 자궁 내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생기게 되는 어혈, 피가 뭉쳐서 딱딱한 덩어리가 되는데 이것도 풀어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부인과질환에 많이 사용하는 약초라고 합니다. 참당귀와 지취는 여성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약초라고 합니다.

(5)불면증과 퇴행성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슬과 마찬가지로 관절염을 가라앉히고 통증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6)타박상과 소화촉진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지치의 부작용으로는 독성이 잇어서 과다복용은 금물입니다. 과다복용시에는 급격스러운 체중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 잇으니 많은 양을 한꺼번에 먹는것으 위험합니다. 날것으로 그냥 먹으면 구토나 복통,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수 잇으니 반드시 말려서 차로 끓여먹어야만 합니다.

하수오는 적하수오와 백하수오로 나뉘어져 약간의 효능 차이가 있습니다. 효능으로는 (1)허약한 데나 병을 앓고난 후 쇠약, 혈허증,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을때, 두근거림, 불면증, 변비, 신경쇠약, 머리가 희어지는데, 학질, 대하증, 헌데, 치질, 결핵환자에게 좋다고합니다.

하수오의 성질은 맛은 달고 쓰며, 성질은 약간 따뜻한 편이며, 하수오의 성분은 안트라퀴논, 크리소파놀, 이모딘, 레시딘을 함유하고 잇습니다.

하수오 복용법

(1)노인이나 어린의 변비에는 어른이면 뿌리 말린것 약 10g을 2.5컵의 물에 넣어서 약한 불로 약 반으로 줄때까지 달여서 하루 2회에서 3회 복용합니다. 어린이는 어른의 3분의 1을 먹게합니다.

(2)불로장수, 강장에는 뿌리 말린것 10g에서 20g을 하루양으로 하여서 3컵의 물에 넣어 약한 불로 달이되 반으로 줄때가지 달여서 따뜻할 때 3번 식전이나 식후에 복용합니다.

하수오의 요리법

(1)하수오의 먹는부분은 어린 잎과 덩굴 끝으로 무침을 할땐느 덩굴 끝과 어린 잎을 소금 한 줌 넣은 끓는 물에 삶아서 물기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된장, 초, 미림, 겨자, 간장으로 무쳐서 먹습니다.

(2)튀김을 할땐느 어린 잎을 뜯어서 그걸 씻어서 물기를 잘빼고 반죽을 묻혀서 튀기면 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