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곤약 다이어트 방법과 곤약요리,냄새제거

안녕하세요:) 뚱이 블로그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곤약 다이어트 방법과 곤약요리,냄새제거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합니다.

곤약 다이어트로 살을 뺀다고 해서 식사로만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반드시 요요현상이 뒤따른다는 전제하에 포스팅합니다. 운동을 병행하셔야합니다. 간단한 운동이라도 말이죠.

곤약 다이어트의 장점

(1)곤약 자체에 칼로리가 거의 없고 먹으면 포만감은 들지만 살이 찌지 않는 신기한 곤약입니다. 색도 무채색에 맛도 별로 없는 곤약이지만 활용방법에 다라서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실수 있습니다.

(2)곤약의 제조과정은 구약나물의 구근으로 이것을 가루로 만들어서 우리나라의 메밀묵이나 도토리묵처럼 만들어서 활용합니다. 일본에서 전량의 90%를 생산하긴하지만 우리나라의 대형마트나 슈퍼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잇다는 장점이 잇습니다.

(3)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곤약은 식물성 세라마이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미용 보습과 미백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곤약에는 쌀에 비해 최대 15백의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곤약의 단점

자체 칼로리가 없는 대신에 지방을 흡수하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조리법에 주의를 기울려야합니다.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방법보다는 무침이나 조림이나 쪄서 먹는 방법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곤약의 효능

(1)글루코만난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2)열량이 낮아서 비만예방에 좋습니다. (3)혈당증가를 천천히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당뇨병 식사에 도움이 됩니다. 

곤약의 다이어트 방법

(1)곤약만 먹는 방법

(2)반찬이나 밥처럼 먹는 방법

(3)식사와 병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곤약만 먹는 방법은 아침, 점심, 저녁 모두 곤약으로 배가 포만감을 느낄때까지 양껏 먹어줍니다. 단, 영양의 불균형을 초해할수 있어서 이틀이상 하지 않는것을 권해드립다. 오이, 미나리등 야채를 넣어서 먹거나 구워서 간장을 찍어 먹는등의 조리를 하여서 질리지 않게 먹습니다.

(2)반찬으로 또는 밥처럼 먹는 방법은 아침에는 곤약을 간장, 소금에 살짜기 찍어서 먹거나 초무침을 해서 반찬으로 먹습니다. 점심도 마찬가지로 곤약으로 반찬을 해먹고 곤약을 먹을 수 없을 때는 보통 식사로 하되 밥보다는 나물, 생선등의 반찬을 많이 먹습니다. 저녁은 곤약을 채썰어서 밥 지을때에 넣어서 먹습니다.

밥의 양을 줄이고 배고프지 않게할 수 있습니다. 식사의 주재료를 곤약으로하면 한 달 후에는 2kg에서 3kg 정도 감량할 수 있습니다.

(3)보통의 식사와 병행하는 법은 아침은 잡곡빵 1조각과 우유 1병을 먹습니다. 점심은 잡곡밥 반공기와 야채를 데쳐서 먹거나 끓여서 다시마 국물에 곤약과 당근, 버섯, 브로콜리, 양배추를 넣어서 끟여서 먹습니다. 저녁은 점심과 같은 야채요리를 먹고 지방분이 작은 생선을 구워서 먹거나 야치요리를 해 먹습니다. 아니면 두부와 함께 먹어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합니다. 점심과 저녁 사이에 공복감이 느껴질때에는 토마토를 먹습니다.

3번의 방법이 가장 속도는 느려도 영양손실이 적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곤약 냄새 없애는 법은

(1)곤약을 일단 물로 씻어서 끓는물에 넣고 끌여줍니다.

(2)식초를 듬뿍 넣고 같이 끓이기만 한다면 곤약 특유의 냄새는 사라집니다.

(3)곤약을 건져서 흐르는 물에 3번정도 깨끗이 행구어 주면 됩니다.

곤약 특유의 냄새가 사라졌으니 평소 라면이나 잡채나 우동이나 여러 요리에 면대신에 곤약을 넣어서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3번에서 두부를 곁들여 먹는것인듯합니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먹을거 먹어가면서 운동을 겸하는것이지만, 일단 운동을 할 몸으로 다이어트를 하셔야한다면 곤약 다이어트는 괜찮은듯 합니다.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